한국 여성연합과 일본 여성연합의 일체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8권 PDF전문보기

한국 여성연합과 일본 여성연합의 일체화

지금까지 일본 교회는 민단과 부인들을 중심삼고 활동해 왔는데, 이것은 외적입니다. 일본을 중심삼고 내적인 통일은 무엇이냐? 한국 사람은 외적이에요. 섭리상으로는 내적으로 되어 있지만, 외적인 기준과 내적인 기준으로 분리되어 있다구요. 여자를 중심삼고 세계평화여성연합과 일본여성연합이 있습니다. 임자는 어디 소속이야? 「예, 일본 여성연합입니다. 」 아, 여성연합이 하나가 되어야 해요. 부부가 하나되어 '한국과 일본의 일체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여자들은 여자로서의 조직을 가지고 미국과 일본을 수습해야 돼요. 그러기 위해서는 세계평화여성연합과 일본 여성연합이 하나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일본의 여성연합과 세계평화여성연합, 하나는 일본적이고 하나는 세계적입니다. 해와 국가인 일본의 여성연합과 천사장 국가의 여성연합을 하나 만들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리고 일본의 여성연합은 한국의 여성연합과 하나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게 일본의 여성연합이 중간자적인 입장에 서 있는 것입니다.

「스기야마 회장은…. 」 스기야마 회장이 지금 일본 여성연합의 부회장으로 되어 있지? 「아닙니다. 제가 양쪽의 부회장입니다. 」 그래? 「일본 여성연합과 세계평화여성연합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혼자 두 가지를 하고 있구만! 임자는 책임자이기 때문에 언제라도 식구들을 돌보아 주지 않으면 안 된다구.

그러기 위해서는 영어도 통하고 한국 말도 통해야 된다구. 알겠어? 「예. 」 선생님의 명령으로 인사이동은 자유로이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여성연합의 총재도 될 수 있고, 세계평화여성연합의 총재도 될 수 있다구요. 인사이동은 초국가적으로 신속히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거예요. 그러한 여성이 필요합니다.

통일교회와 천지정교는 가인과 아벨의 관계입니다. 이번에 미국에 갔을 때, 미국 여자를 천지정교의 책임자로 세웠어요. 왜냐? 상대적으로 미국 사람이 외적인 기준에 있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외적인 기준을 미국에 연결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원리가 그렇게 되어 있어요. 천지정교와 교회의 부회장이 통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에리카와와 마찬가지로 통할 수 있게 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래서 하나로 연결한 것이고, 통일교회의 조직을 대폭적으로 바꾸어야 하는 것입니다.

일본 통일교회의 회장 밑에는 부회장으로서 한국 사람이 들어갑니다. 어제 그렇게 인사 조치를 했다는 것을 전부 다 알고 있지요? 47개 현(縣)의 사람들을 대표로 해서 이번에 인사이동을 했습니다. 그래서 일본 교회의 교구장과 부교구장은 한국 사람과 일본 사람의 축복가정들로 이루어지게 된다구요. 일본의 부인들을 중심삼고 남편이 여기에 들어가는 거예요. 그와 마찬가지로 한국 말이 가능한 일본 사람은 한국 조직의 부회장이 되는 것입니다. 교차되는 거예요. 그렇게 교차해서 묶어야 합니다.

앞으로 결혼할 때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형제끼리 결혼시킬 거라구요. 말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말을 배우는 데에서 오는 고통과 문화의 차이에서 오는 고통이 심각한 거예요. 그런 어려운 내용을 가지고 곤란을 겪는다는 것은 희생입니다. 그것을 없애기 위해서 지금부터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가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한국에 간다면 한국 동포에 대해서 자기 어머니 이상, 자기 형제 이상 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섭리적으로 볼 때 그렇다는 거예요. 또, 자기의 가정보다 교포의 가정을 더 존중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올라갈 수 없습니다. 해와 국가는 아담 국가를 붙들고 올라가지 않으면 안 됩니다. 마찬가지로, 아담 국가가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해와 국가를 데리고 올라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되지 않으면 안 되는 거예요. 그러나 하나된다고 해서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어려운 것입니다. 험한 산을 올라가기 위해서는 몇 번이라도 미끄러지면서 올라가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때는 맨손으로 꽉 붙들고 하나되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여기에 아무리 박해가 있더라도, 일가족 전체에 박해가 있더라도 그렇게 하나되는 자리에 서면 해결될 수 있는 길이 생기는 것입니다. 박해는 없어진다구요.

(판서하시며) 그러니까 두 조직이 있는 거라구요. 이곳을 중심삼고 여기는 한국의 조직이고, 여기는 일본의 조직입니다. 교회는 김명대가 책임지고, 다 그 밑에 들어오는 거예요. 천지정교도 김명대에게 전부 다 보고하게 되어 있지요? 세계평화여성연합과 7천 개의 개단은 다 어머니에게 속해 있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이것도 전부 다 김명대의 주관하에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함께 의논하면서 하나되어야 된다는 거라구요. 지금은 문제가 있기 때문에 두 개의 조직이 있어야 하지만, 이것이 화합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조직이 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