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들이 상속받아야 할 정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8권 PDF전문보기

지도자들이 상속받아야 할 정신

그렇기 때문에 위원회 제도를 만들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 위원회 제도를 만들면 절대로 그것에 복종하게끔 해야 돼요. 경제문제를 중심으로 의논해서 하라구요. 경제와 교회문제를 총괄해서 김원필이 의장이 되어서 전체회의를 하면 됩니다. 가미야마 혼자서 일본을 어떻게 해 보겠다는 생각을 가지면 안 돼요. 일본을 죽이는 가미야마가 될 뿐이라구! 알겠어?

「예. 」 모든 것을 선생님한테 보고하고, 선생님의 대답을 듣고 나서 행동하고, 자신은 중보적인 입장에 있어야 됩니다. 그런 3단계의 과정을 통해서 아래까지 가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알겠지? 「예. 」 가미야마, 김명대! 선생님의 말을 명심하라구!임자는 상대적인 기준에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문제는 책임을 지고 해결해야 된다구! 일본 교회의 경제문제와 천지정교에 관한 모든 것을 보고받고, 김원필과 의논을 해서 해결해야 돼요. 반드시 보고하고 하라구! 교회운동을 상세히 보고해서 활용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알겠지요? 「예. 」 이것은 중대한 문제예요. 그렇기 때문에 빨리 위원회를 만들어서 본부의 위원과 각 현을 중심삼은 위원을 세워서 경제문제와 교회문제를 현의 교구장과 함께 해결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경제 복귀예요. 이번에 새로 취임한 한국 책임자가 경제문제를 관할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런 문제가 있지요? 또, 사인이 없으면 돈을 쓸 수 없다구요. 돈을 쓰려면 의장과 부의장의 인(印)을 받도록 해요. 이것은 경제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의장의 도장까지 항상 체크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김명대는 일본의 경제 활동 전체를 관할하고 분석해서 불리한 지불, 불공평한 지불을 방지해야 한다구. 일본의 빚, 그리고 일본의 성장을 저해하는 것을 해결해야 돼. 그 해결방법을 연구하라구. 선생님 이상으로 절약하라는 거야.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

선생님은 링컨을 타고 벤츠를 탈 때도 보통의 모습으로 타는 거예요. 이런 차를 타고 있으면 사람들이 쫓아와서 '이런 차를 타는 남자는 보통이 아닐 텐데…. 누가 이런 차를 타고 있느냐? ' 하고 묻는다구요. 서양 사람이 틀림없다고 묻지만, 서양 사람이 아니지요? 시커먼 동양 사람이 이런 모습을 하고 나오면 도둑놈이 아닌가 하고 생각해요. (웃음) 그 사람이 문선생일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그런 차는 최고가 아니면 타서는 안 돼요.

지금부터 이런 전통을 세워야 합니다. 통일교회 지도자들은 그러한 철저한 정신을 상속받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것은 나쁜 것이 아니예요. 영계에 가서 위신이 떨어지지 않는 거라구요. 그것이 자랑이 되어서 화려한 보석 치장을 해 준다구요. 아무것도 부끄러울 것이 없습니다. 선생님은 이런 모습으로, 어떤 때는 양말도 안 신고 슬리퍼인 채로 마켓을 다닌다구요. 그게 편해요. (웃음) 양말 하나 신지 않아서 나라를 구할 수 있다고 하면 어떻게 하겠어요? 국민 전체가 양말을 벗고, 넥타이를 풀고, 겨울에도 옷을 벗어 제끼고 팬티 하나만 입고 달려 나와서 출동해 보라구요. 그 나라가 망할까요, 흥할까요? (웃음) 틀림없이 번영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서른 살 이전까지는 통일교회에서 고생을 시키는 거예요.

예수님과 마찬가지로 고생을 해야 됩니다. 예수님은 30년의 눈물겨운 기간을 통해서 심정적으로 높은 기준에 올라갔기 때문에 하늘과 통하고 하늘의 사명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도 그렇다구요. 이 세상에서 제일 당당하게 자랑할 만한 남자는 선생님밖에 없습니다. 부시도 자랑할 수 없고, 고르바초프도 자랑할 수 없고, 옐친도 자랑할 수 없고, 어느 누구도 자랑할 수 없어요. 그런 기준으로 왔기 때문에 선생님보다 훌륭한 사람이 없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