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소명적인 일을 하고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0권 PDF전문보기

우리는 소명적인 일을 하고 있다

앞으로 여성당을 중심삼고 여자들을 많이 동원하게 되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교육은 임자네들이 해야 돼요. 왜…? 여자들을 교육해 가지고 전부 다 식구로 만들어야 되기 때문입니다. 교회에 출석시켜야 된다구요. 이제 당에 들어오는 모든 사람들을 한 사람도 놓치지 않고 교육하게 되면 가정들이 전부 다 앞으로 자연히 식구화되는 것입니다. 식구화될 거라구요. 이제 기성교회의 똑똑한 여자들이 많이 들어올 것입니다.

박봉애 씨! 와이 더블유 시 에이(YWCA. ;기독교 여자 청년회), 앞으로 우리가 전부 다 그 기관들을 활용해야 돼요. 문제는 누가 열심히 일하느냐에 달려 있다구요. 우리는 소명적인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명적이 아닙니다. 소명입니다. 소명적인 책임을 하기 때문에 일반 사람이 못 당한다구요.

「선관위의 정당국장이 말하기를, 지금까지 종교를 배경으로 해 가지고 창당했던 정당이 오래 가지를 못했는데, 문총재가 하시는 정당은 무궁화와 같다고 하더라구요. 무궁화가 많은 벌레들에게 침식을 당하지만 끝까지 꽃을 피우는 것처럼, 통일교회가…. (유종관)」 내가 한국을 세계에 들어 올려 주려고 그래요. 한국에서 하려면…. 「그리고 정당 이름이 엄청나게 크답니다. 대단한 당이 하나 생겼다고 합니다. 」 아, 대단한 당이지요. 그것이 구세주당이라구요, 구세주당. 나라를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참부모님이 천국을 만들기 위한 것인데…. 두고 보라고 그래요. 「그 이름이 걸작은 걸작인가 봅니다. 세계평화통일당이면 통일당이지 거기에 왜 가정당이 들어가느냐고 하더라구요. 」 (웃음) 가정을 가지고 나라를 움직일 때, 그게 통일당이 되는 거지! 「그래서 정강 정책이 나오면, 자기가 나중에 연구해 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 연구를 하려면 원리를 공부해야 돼요. 「한국 정당사에 선거 3일 앞두고 정당 창립을 접수하는 것은 처음이랍니다. 」 (웃음)

그게 뜻이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그 사람이 하는 이야기가…. 틀림없이, 문총재는 1993년도를 내다보시고 하시는 것 같다고 그럽니다. 」 그러면 혼란이 벌어진다구! 지금 서둘러야 돼! 「하여튼, 단체장 선거에 솜씨를 보여 주셔야 됩니다. 」 아, 보여 주지! 「그러려면 빨리 지구당을 창당하셔야 한다고…. 」 그거 당장 하는 거야! 「정당이 아니면, 선거운동이 안 됩니다. 」 237개 지구당이 다 있잖아? 이젠 간판만 붙이고 이름만 붙이면 그날로 다 활동할 수 있는 거라구.

「아버님의 목표는 237개인데요, 우선 내일부터 창립하도록 준비를 해야 될 최하 수를 발표하겠습니다. 정선호 부산 교구장, 안 왔어요? 3개. 인천, 왔지요? 인천 5개 이상. 대전 1개 이상…. (곽정환)」 237개 전부 다 하라구! 군 단위로 하는 거야! 「이 숫자를 일차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거구의 사무국장 맡을 사람을 곧 소집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