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여성연합이 해야 할 당면 사항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0권 PDF전문보기

세계평화여성연합이 해야 할 당면 사항

지금 기성교회를 배경으로 하는 김 아무개가 있지요? 그 사람들이 전부 다 울타리가 되어 가지고 기독교의 배경을 하늘땅같이 믿고 있지만, 나는 그렇게 보지 않는다구요. 우리에 대한 모든 정책 방향이라든가, 이런 걸 보게 된다면 많이 실수했다고 보는 거예요. 전부 다 편파적으로 보아 나왔다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이 해야 할 것은 주변의 당 요원들을 전부 다 우리 세계평화통일가정당에 입당시켜야 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이번 선거는 내가 손을 안 댑니다. 누구를 찍으라고 지명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를 않아요. 해야 이로울 것이 하나도 없다구요. 세상이 돌아가는 것은 대개 알 것 아니예요? 각자 자기의 마음을 중심삼고 도와주는 것입니다. 초당적인 면에서 얼마만큼 여러분과 관계되어 있으면 그 관계되는 사람을 전부 다 연합에 가입시켜야 된다구요.

그래서 그 폼(form)을 빨리 만들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 이번에 가입시켜야 된다구요. 이런 폼이 없으면, 여러분 자체적으로 폼을 만들라구요. 반드시 초당적으로 협조하는 데 있어서 서로서로가 교환조건을 중심삼아 가지고, 남북 통일준비연합당에 가입한다는 조건을 가지고 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얼마나 당의 사람이 움직이느냐 하는 문제입니다.

또, 여성들이 지금까지 일했는데 얼마만한 수가 실질적으로 우리와 공동 책임을 질 수 있는 인맥으로서 동참했느냐 하는 거예요. 그 비례로 잡아 놓아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 비례를 보아 가지고 창당도 그렇고 지구당을 설정하는 데도…. 그 비중이 높아야만 서두르는 것입니다. 높지 않으면, 아직까지 저변교육이 미숙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구당 창당을 함과 동시에 반드시 이들을 어떻게든 가입시키는 놀음을 해야 되겠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예. 」 그렇게 전부 가입시켜서 남북 통일을 대비할 수 있게 애국적인 운동으로 전개해야 된다구요. 여성들이 앞장서 가지고 전적으로 많은 수를 가입시켜야 되겠습니다. 여자들, 알겠어요? 「예. 」주로, 세계평화여성연합이 해야 된다구요. 그것을 우리 교회가 한다고 소문내지 말라구요. 세계평화여성연합이 배경이 되어서 하기 때문에 박봉애 씨가 나왔고 최선생이 나왔다구요. 이걸 들고 나가야 됩니다. 왜 그러냐? 전세계에 있어서 미국도 그렇고 구라파도 그래요. 정교 분립이 확실해서 법적으로 전부 다 보호받게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우리 같은 사람이 앞으로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정치적인 활동을 하라고 하는 지령을 내렸다고 하면 법에 걸립니다. 그래서 통일교회의 교주로서 명령할 수 없는 거예요. 통일교회의 교주라도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무엇이든 다 해도 괜찮지만, 교단의 책임을 진 사람이 교단을 통해 가지고 명령을 하면 그건 위법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왜 그러냐 하면, 그렇게 되면 세계적으로 상당히 복잡한 문제가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면세 문제만 해도 그래요. 이게 걸리게 되면 면세 되었던 것이 전부 다 철수됨과 동시에 지금까지 면세된 것을 다시 세금을 첨부해서 전부 바쳐야 되는 놀음이 벌어진다구요. 그러면 수천만 불, 수억 불에 해당하는 금액을 내야 하는 거예요. 이런 문제가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단체는 깨지는 거라구요. 이런 모든 문제가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것을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세계평화여성연합을 중심삼고 여성운동이 한국에서 시작해서…. 선생님은 남북 통일을 위해서 애국자로서 그런 방향을 제시해서 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해석을 그렇게 해 나가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지금 이와 같이 당을 만들게 되면 자주적인 당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방에 있어서 경기도면 '경기도 당'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경기도 하나 가지고도 이 당을 움직일 수 있다는 거예요. 또, 경상도면 경상도 하나 가지고 이 당을 움직여 나갈 수 있는 거예요. 하나의 '지구당' 하게 되면, 그 경기도 안에 있는 지구당 자체가 경기도를 대신한다는 자주적인 생각으로 모든 것을 자체에서 해결하겠다 해야지 상부의 지원을 받아서 하겠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