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큰 것을 위해 흡수되어야 천운이 보호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3권 PDF전문보기

좀 더 큰 것을 위해 흡수되어야 천운이 보호해

주체 대상이 하나되고 나서는 더 큰 대응적 대상권이 필요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몸 마음이 하나되어 있을 때, 완성한 남자 여자는 무엇이 필요해요? 남자에게는 여자가 필요하고, 여자에게는 남자가 필요하지요? 마찬가지로 대응적 대상권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이렇게 해 가지고 발전되어 나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의 전통적인 사상에서는 종족은 민족을 위해서, 민족을 국가를 위해서, 국가는 세계를 위해서 희생해야 된다고 가르치는 거예요. 축복받은 가정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축복받은 가정들이 '하늘의 축복을 받았으면 제일 귀한 자리에 서야 될 텐데, 왜 희생해야 되느냐?' 하는데, 천만에! 이런 사상적인 전통을 확실히 모르면 앞으로 다가오는 세계에서 천운이 품고 오는 운세를 맞이할 수 없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왜 그래야 되느냐? 작은 것은 큰 것을 위해서 흡수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창조세계의 질서예요. 여러분의 가정이 귀하지요? 내가 사랑하는 처자가 있고 부모가 있는 귀한 가정인데, 왜 종족 앞에 가정이 희생해야 되느냐 이거예요.

생각해 보라구요. 종족하게 되면 그 가운데는 자기 같은 가정이 몇 백집, 몇 천집, 몇 만집이 들어가 있다구요. 자기 가정을 존중하는 만큼, 같은 가치의 내용을 지닌 수천 수만의 가정이 들어가 있는데, 자기 한 가정을 위해서 수천 수만의 가정을 희생시킨다는 것은 뭐냐? 혼자 앉아 가지고 천리(天理)와 하늘땅을 파괴한다는 말이 된다구요. 다시 말하면 작은 것을 위해서 큰 것을 파괴시키겠다는 결론이 나오는 거예요. 그 말이 맞아요?「예.」새해가 되었기 때문에 이것을 정리해 주고 넘어가야 되겠다고 생각한 거예요. 그 말이 맞는 것 같아요?「예.」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에서는 종족은 민족을 위해서 희생해야 된다고 가르치는 것입니다. 민족 안에는 수백의 종족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김씨면 김씨 전체만을 위한다면, 수백의 종족 전체를 파괴시켜야 된다는 말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천리가 용허하지 않아요. 이것은 진화론과도 통한다구요. 대응적인 발전 세계가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기보다 큰 것을 파괴하게 되면 더 큰 우주가 파괴되고, 그 우주 위에 있는 하나님까지도 파괴되기 때문에 근본을 파괴시킨다는 말이 되는 거라구요.

그래서 김씨 문중이면, 김씨 문중은 민족을 위해서 희생해야 된다는 거예요. 선거철이 되면, 김씨 문중은 김씨 문중의 비보(裨補)를 한다고 하고 박씨 문중은 박씨 문중의 비보를 한다고 해서 자기 문중에서 대통령만 나오면 된다고 그러지요? 천만에! 그렇게 해서 대통령이 되어 보라구요, 어떻게 되나? 천운이 보호를 하지 않으면 거꾸로 뒤집어지는 것입니다.

이런 것을 알기 때문에 지금까지 문총재는 전세계로부터 핍박을 받고, 감옥에 들어가서 별의별 수모를 겪으면서도 망하지 않고 이만큼 커 나온 것입니다. 천운이 보호한 거예요. 왜냐? 공적인 길을 가기 때문에 내 몸 마음이 하나되고 우리 집이 하나된다면, 그 집을 투입해 가지고 민족을 수습하려고 하는 거예요. 민족을 위해서 우리 가정을 희생시킨 것은 당연한 일로 생각하기 때문에, 이 우주가 그렇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천운이 이걸 품어 가지고 보호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이해가 안 되면 비근한 예를 하나 들어보자구요. 여러분 병이 나면 왜 아파요? 의사한테 가서 한 번 물어 보라구요. '의사 선생님, 병이 나면 왜 아픕니까?' 하면, '병이 났으니까 아프지!' 한다구요. 그런 대답이 어디에 있어요? 이것은 간단한 내용입니다. 병이 나면 왜 아프냐? 병이 났으니까 아프다고 하는 것은 이러한 원리를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어보라구요. 의사들한테 물어 보면 의학박사고 무슨 박사고 전부 다 병이 났으니까 아프다고 대답합니다. 그런 답변이 어디에 있어요? 그건 빵점이라구요. 이러 이러하기 때문에 아프다고 해야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