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살리는 운동을 전개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4권 PDF전문보기

아프리카를 살리는 운동을 전개해야

그다음에 세계평화여성연합운동은 아까 말한 것과 마찬가지로 가정복귀섭리에 필수적인 것입니다. 어머니를 중심삼은 세계적인 판도에서 가정까지 내려갈 수 있기 위해서는 미국의 여성운동을 본격화시켜야 되는 것입니다. 가정에서부터 돌아가는 것입니다. 알겠지요? 오늘 하루종일 말했기 때문에 알 거라구요.

여기 여성연합의 지부장들, 각 도(道)의 책임자들 중에서 대회를 한 사람은 손들어 봐요. 그것이 한 도시만이 아닙니다. 세계의 모든 도시, 구, 마을, 마지막에는 가정까지 가는 거라구요. 최종 종착지가 가정입니다. 알겠어요? 가정에서부터 복귀해야 됩니다. 어떻게 내려가느냐 이거예요. 여자들, 알겠지요? 어머님 이상 열심히 해야 되는 것입니다. 미국 여자들! 알겠어요?「예!」

오늘 내가 얘기한 것이 '대학과 청소년 운동, 그다음에는 유 티 에스 졸업생의 활용'입니다. 이번에 유 티 에스 졸업생들은 주(州)를 책임지든지, 학교 캠퍼스를 책임지든지 하라구요. 이런 활동을 함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이 다른 데 가서 일하는 것보다 선생님을 중심삼고 활동하는 것이 앞으로 상원의원에 출마하든지 국회의원이 되든지 할 때 제일 빠른 길입니다. 선생님이 코치하는 길이 제일 빠른 길이라구요. 그 길이 나라를 살릴 수 있는 첩경이기 때문에 선생님과 더불어 보조를 맞춰 가는 것이 성공하는 첩경이 될 것이라는 걸 여기서 예고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나라에서 '국회나 세상에서 출세할 수 있는 길 중에서 제일 빠른 길이 문선생님의 길을 따라가는 것이다.' 할 때가 옵니다. 그리고 앞으로 미국에 사는 식구들을 6개월씩 교육시켜야 되겠어요. 산 안토니아 농장에 사슴 농장도 있고 사냥을 할 수도 있는데, 거기에 데려다가 훈련을 시켜야 되겠어요. 그래서 아프리카 오지(奧地)에 가서 굶어 죽는 사람들에게 농사를 지어 주고, 거기서 선생이 되어 가지고 죽어가는 2천만을 빨리 구해 주어야 됩니다. 미국의 책임이 크다구요.

신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식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전부 다 6개월씩 교육받고 아프리카에 들어가서 농촌계몽을 해 가지고 그들을 살려 줄 수 있는 운동을 해야 되겠다구요. 옷 짜는 것도 가르쳐 주고, 농사 짓는 것도 가르쳐 주고, 양식하는 것도 가르쳐 주고, 다음에는 공장 짓는 것까지도 의무적으로 가르쳐 줘야 됩니다. 미국에서는 밀 같은 잉여 농산물이 너무 많아서 태평양 바다에 처넣는다구요. 이것을 세계적으로 우리 길만 닦으면 얼마든지 모을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각 주에서 잉여 농산물을 전부 다 모아 가지고 나누어 줄 준비를 해야 되겠다구요. 미국 전체의 잉여 농산물을 가져다가 굶어 죽는 사람들을 먹여 살릴 수 있는 기반을 닦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국을 중심삼고 세계적으로 왔다갔다하는 배는 어느 배든지 이 농산물을 가져다가 어느 한 곳에 내려놓는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앞으로 우리가 교섭해 가지고 할 수 있어요. 돈을 안 들이고도 물건을 전부 다 이동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미국에 기항하는 모든 배는 만선이 되어 오는 고기 배든 어떤 배든지간에 전부 다 이동할 수 있는 놀음을 해 가지고 현지까지 오는데, 돈을 안 들이고 운반할 수 있는 운동을 세계적으로 해야 되겠다구요. 이래 가지고 큰 항구마다 우리 책임자를 세워 가지고 배가 닿기만 하면 가득 실어 보내야 되겠다구요. 이 운동을 해야 됩니다. 싸움을 해서라도 해야 되겠다구요. 어때요?

세계의 어떤 나라가 이런 일을 생각하겠어요? 미국 대통령, 미국 국민이 생각하지 않는다구요. 내가 참부모의 입장에서 이런 사실을 듣고 방치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이 일을 위해서 집에서도 절약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물을 절약하고, 어떻게 하면 석유를 절약하느냐, 어떻게 생활필수품을 절약하느냐 하는 문제를 놓고 실천을 한다구요.

2천만이 굶어 죽는 것을 살리려면 2백 명이 한 사람씩 책임지면 됩니다. 그러면 문제는 다 해결되는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이것을 선전할 수 있는 운동을 산 안토니아 우리 농장을 통해서 하려고 계획중이라구요. 양식을 하고 낚시질도 가르쳐 주고 이러면서 멋지게 살 수 있다구요. 알겠어요?「예.」언제든지 가라고 하면 전부 다 가야 됩니다. 월급을 받고 가는 것이 아닙니다. 봉사하는 거예요.

그렇게 할 사람은 나밖에 없어요. 미국 여자들을 잡아다가 부려먹을 사람은 나밖에 없잖아요? 특별히 젊은 여자들 말입니다. 그렇지요? 여러분도 원리 말씀을 알았을 때 얼마나 행복했어요? 6개월 동안에 훈련받고 교육받으면 날아갈 것입니다. 그곳은 밤에는 원리 말씀을 공부하고, 낮에는 농사짓는 것을 공부하는 실천 농업학교라구요. 그만 할까요, 더 할까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