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르기 위해서는 준비를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4권 PDF전문보기

따르기 위해서는 준비를 해야

여러분이 알다시피 워싱턴 TV센터에서는 시 앤 앤(CNN;미국의 유선뉴스방송망) 방송에 나가는 프로그램을 편집을 전부 다 해 주고 있다구요. 사람들이 우리가 갖고 있는 여러 가지 회사의 배후 내용을 알게 되면 놀라 자빠질 것입니다.

젊은 사람들은 홀딱 반할 수 있는 내용을 다 갖추고 있다구요. 시 앤 앤의 본부가 어디인가? 남부 어디인가?「애틀랜타에 있습니다.」우리가 만든 것이 지금 시 앤 앤을 통해서 전세계로 나간다구요. 지방만이 아닙니다. 그것을 처음 듣지요?

1천4백만의 가입자를 가진 유선방송도 지금 하고 있어요. 그게 미국 시청자 수의 5분의 1을 커버하고 있다구요. 이것도 처음 듣지요? 선생님이 뭘 하는지 모른다구요. 지금 공화당이 큰일났기 때문에 공화당을 수습하기 위한 공작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통일교회가 하는 것이 아니고 내 개인으로서 하는 것입니다. 개인으로서 코치하는 거라구요. 교회와는 관계없이 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이 횡으로 종으로 뻗칠 수 있는 길을 활짝 닦아 놓았어요. 그러니까 언론계로부터 글을 쓰는 운동, 모금 운동, 대중 동원하는 운동을 훈련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신문사를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우리 통일교회의 열성분자로서 이름은 얘기하지 않지만, 정치에 관심 있다고 해서 자기가 선두에 서 가지고 나간 사람이 있다구요.

'네가 10년, 20년 달린다면 내가 그 몇십 배의 기반을 닦아줄 테니까 아무 말 말고 나를 따라오라.'고 했더니 '히히히!' 웃고는 믿지 않았다구요. 이제 와 가지고는 탄식하는 것입니다. '아이쿠, 세상에 몰랐습니다. 선생님이 이럴 줄이야!' 그러고 있다구요.

에이 에프 시(AFC;미국자유협회) 같은 운동을 통하면 앞으로 자급자족할 수 있는 실력을 기를 수 있는 희망이 있다고 여러분이 한 마디씩 해주라구요. 나라를 책임지겠다는 사람들은 자주적인 입장에서 나라에 신세를 지지 않고 이익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이어야 돼요. 그런 사람을 나라가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국가적으로 우리가 지금 이만큼 기반을 닦았어요. 지금부터 10년 후를 생각해 봐요. 그러니 준비하라구요. 따르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되는 것입니다. 레버런 문은 지금까지 남이 모르는 것을 준비해 나왔어요. 소련을 저렇게 만들기 위해서는 27년이 걸렸어요. 중국을 저렇게 만드는 데도 34년이 걸렸습니다.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런 준비를 해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여러분, 청춘시대는 일생에 단 한 번밖에 없어요. 귀한 것입니다. 청춘시대라는 것은 한 번밖에 없다구요. 그 때에 자기의 계획을 세워 가지고 장래의 일을 지금부터 누구에게도 묻지 않고 독자적으로 개발해 나가야지, 누가 후원하지 않아요. 성공할 수 있는 것은 다 타고 앉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내가 지금 이런 사상적인 배경, 이런 세계적인 기반을 갖춘 무대 위에서 신학대학을 나온 사람들이 국회의원 이상 못 된다는 것은 전부 다 거짓말이에요. 그건 문제가 없다고 본다구요. 상원의원이 문제가 아닙니다. 미래에 대한 구상이 없이는 힘이 안 나와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