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족적 메시아는 예수를 대신한 입장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8권 PDF전문보기

종족적 메시아는 예수를 대신한 입장

종족적 메시아를 중심삼고 잃어버린 자기 조상을 찾아야 된다구요. 그다음에 혈통을 전환해야 됩니다. 그리고 심정을 전환해야 돼요. 그러려니까 메시아가 와야 된다는 것입니다. 메시아는 뭐냐 하면, 조상 중의 왕으로 오는 것입니다. 아담의 왕이 메시아고, 예수의 왕이 메시아인 걸 알아야 됩니다.

아담은 타락한 해와를 찾아야 합니다. 타락한 가정을 찾아야 하는 거예요. 예수는 뭘 해야 되느냐? 예수가 아담 가정을 복귀해 가지고 완성을 향해서 나가야 했는데 책임을 못 했다구요. 그래, 예수도 실패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재림주가 와 가지고 예수의 사명을 완성해 줘야 된다는 것입니다. 아담 가정을 완성해야 된다 이거예요. 여기에 예수를 세워 가지고 아담 메시아를 찾아야 됩니다. 종족적 메시아는 가정 메시아를 찾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조상이 되는 것입니다.

우선 메시아가 와 가지고 예수를 해방해야 됩니다. 축복가정은 예수를 대신하는 것입니다. 예수는 결혼을 못 했어요. 이때에 메시아가 와서 축복을 횡적으로 연결한 것입니다. 그게 예수의 사명을 완성하는 자리라는 것입니다. 완성한 예수의 자리입니다. 예수는 뭘 해야 되느냐? 아담 가정을 복귀해야 합니다. 그것이 종족적 메시아의 사명입니다. 그러니까 종족적 메시아의 입장은 예수의 입장이라는 것입니다.

예수의 사명은 아담 가정을 복귀하는 데 있는 것입니다. 가정 메시아라는 것입니다. 지금 아버님이 국가 메시아, 세계 메시아, 천주 메시아의 중심에 있습니다. 국가·세계·천주의 기반 위에 서 있다구요. 이것은 소생, 장성, 완성입니다. 세 단계가 있는 거라구요. 이 자리에서 횡적으로 두 번째 자리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그 자리가 종족적 메시아의 자리라구요. 첫 번째 자리는 아담입니다. 종족적 메시아는 가정 메시아인 아담을 구해야 됩니다. 그러면 가정 메시아, 종족적 메시아가 자연히 횡적으로 국가 메시아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가지라구요.

이것이 아버님, 중심 뿌리요, 중심 줄기요, 중심 순까지 연결되는 것입니다. 사탄의 뿌리보다 깊이 뿌리를 박은 나무라구요. 더 깊은 뿌리, 더 굵은 줄기, 중심 순을 갖고 있다 이거예요. 죽은 나무가 아닙니다. 살아 있는 거라구요. 거기에 아담 가정의 완성, 예수 가정의 완성, 메시아 사명 완성이 달려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서부터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천주적인 승리 기반이 하나님에게로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뭐가 문제냐? 축복가정 문제만이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축복가정은 아벨 입장이고 바깥 세상의 가정은 가인 입장이라구요. 이 가인 아벨을 어떻게 횡적으로 하나로 만드느냐? 그것을 하나 만드는 것이 종족적 메시아의 사명입니다. 플러스와 마이너스, 가인과 아벨이 하나되면 자동적으로 종적으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종적으로 연결된다는 것은 뭐냐? 참부모가 중심으로 선다는 것입니다. 본래 그 중심으로부터 형제, 부모, 종족, 국가, 세계로 확장되게 되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가는 것이 본래의 길이었다 이거예요. 바로 지금 그런 본연의 자리로 되돌아가는 길에 여러분이 서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