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의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8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의 길

자식이 왜 귀한 거예요? 여러분의 아들딸들은 당당히 부모를 충고할 권한이 있습니다. 아들딸은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의 열매로 태어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 아버지 두 생명을 희생하더라도 자식을 살려야 되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 두 생명이 희생되는 한이 있더라도 하나의 아들을 살리겠다고 하는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왜 그래요? 아들딸은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의 열매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부모는 자식을 위해서 희생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사랑의 본질입니다. 참사랑의 길이라는 거예요. 자식도 부모가 하듯이 부모를 위해서 희생하고 또 희생하려고 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부모를 위하는 사람이 효자라는 것입니다. 나라의 충신 집안이 되려면 모든 가정들이 희생되더라도, 어머니 아버지, 3대가 희생되더라도 나라를 위하려고 할 때, 충신의 가정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정의를 내려 주어야 됩니다. 정의가 혼란되어 있으니 그 결과나 과정이 혼란되어 가지고는 이상이 실현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여자들은 자기 얼굴을 볼 때마다 내 눈이 똑바로 있는지 틀어져 있는지를 보라구요. 눈이 틀려요, 비슷해요? 두 눈이 있지요? 그래, 거울 앞에 앉아서 매일같이 화장할 때 두 눈부터 봐요, 코부터 봐요, 입부터 봐요? 뭣부터 봐요?「눈을 봅니다.」왜 그런 거예요? 사람의 눈은 하나님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눈은 동서사방으로 돌아갑니다. 하나님이 감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자기를 생각하지 전에 하나님을 생각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다 그게 그런 반응이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눈을 보고 그다음엔 뭘 봐요? 입을 먼저 봐요, 코를 봐요? 화장하는 사람, 눈을 싹싹하고 그다음엔 어딜 해요? 이렇게 내려가지요. 그다음엔 얼굴 이거예요. 그거 순서가 다 있는 거예요. 순서대로 잘 해야 이 살결도 순서 박자에 맞아 가지고 천운이 통하기 때문에 화장이 잘되어 가지고 박색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거 틀어지면 박색이 되는 거예요.

언제나 부인들은 얼굴을 볼 때, 눈을 바라보아야 돼요. 이 놈의 눈 가운데는 무슨 눈이 있어요? 독사의 눈이 있습니다. 도둑놈의 눈이 있다구요. 대체로 말하면 독사의 눈 같은 것, 사람을 잡아먹으려는 눈이 있고, 그다음에 도둑놈의 눈, 엉큼한 도둑놈의 눈이 있습니다. 그다음엔 무슨 눈이 있어요? 선한 눈이 있는 것입니다. 아버지 눈, 어머니 눈이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하나님의 눈, 하나님 어머니의 눈이 있어요.

아이구, 지금 내가 무슨 얘기를 했나? 하나님 혼자 있으면 얼마나 외로워요? 하나님 어머니도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두 세계를 갈라 가지고 지상천국, 천상천국 이렇게 돼야 이치가 풀려 나가는 것입니다. 기성 교인들은 문총재가 지금 말을 똑똑히 하는데 무슨 얘긴지 종잡지 못할 것입니다. 그만큼 떨어졌다는 거예요. 그만큼 벌써 축에서 빠졌다는 거라구요.

균형을 잘 취해야 됩니다. 눈이 이렇게 퍼진 녀석은 이렇게 하면 딱 사무라이가 돼요. (웃음) 그럴 때는 싸악 커버하기 위해서는 이게 이렇게 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여자는 머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머리를 가지고 7가지 8가지 모양을 꾸밀 수 있어요. 절대 미인도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런 센스가 빠르기 때문에 척 보면 아는 거예요. 서양 세계에 가서도 [워싱턴 타임스] 같은 것이 신문 올림픽 대회에 나가서 10년 동안 1등을 하는 것도 선생님이 레이아웃(layout)을 다 만들고 이랬기 때문입니다. 선생님은 쓰윽 봐도 허투루 안 본다는 것입니다. 자, 이만하고 말지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