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는 반대로 가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9권 PDF전문보기

복귀는 반대로 가는 것

복귀는 반대로 가는 것입니다. 반대로 가기 때문에 (칠판을 가리키시며) 가인이 이렇게 된 경우에는 사탄세계에 있어서 이것은 전부 없어져 버리는 것입니다. 지금 이것은 없다구요. 창조의 계획은 이렇게 이루어질 것이었는데 사탄을 중심삼고…. 결국 이쪽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기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전부 사탄에게 빼앗겨 버렸는데 빼앗겨 버린 그 인간 가운데 하나님은 어디에 손을 대겠어요? 사탄이 이미 머리를 점령해 버렸기 때문에 하나님은 방법이 없으니 꼬리, 또는 다리, 제일 꼴찌에 손을 대는 것입니다. 여기서 어떠한 명령을 할 수 있느냐? 하나님이 어떻게 되었느냐? 이렇게 되었습니다. 이것을 없애는 거예요. 반대로 간다구요. 반대로 가서 여기서부터 돌아서 여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원리의 세계에는 동생이 형이 된다고 하는 원칙이 없습니다. 그러나 병에 걸렸을 경우에 그 병을 치료하려면 병에 걸린 코스와 정반대의 코스를 통과해야 된다구요. 그렇지 않고는 나을 길이 생겨나지 않는 것입니다.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반대의 길을 가는 것이 종교입니다. 사탄은 이미 국가 세계를 점령해 있다는 거예요. 그 가운데서 아벨에서부터 반대로 이것을…. 소화 전략입니다. 점령해서 소화하는 것이 아니고 소화해서 점령하는 거예요. 그러므로 굴복한 이후에는 사탄은 아무 참소도 할 수가 없습니다. 점령해서 소화한 경우에는 다시 결속해서 반대할 수가 있지만 소화해서 점령해 오기 때문에 사탄도 반항을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런 원칙의 탕감길을 통해서 복귀하는 거예요. 그렇게 하려니 아벨 이외에는 취할 수 없는 것입니다. 제일 꼬리가 되어 있습니다. 왜 가인 아벨을 놓고, 아벨에게 손을 대느냐 하면 이러한 복귀의 입장에 서 있기 때문입니다. 아벨에게 손을 대는 것 이외에는 길이 없다구요. 아벨을 중심삼고 가인을 어떻게 하나로 만드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계통으로 볼 때는 (칠판을 가리키시며) 이쪽이 플러스이고 이쪽은 마이너스입니다. 하나님이 볼 경우에는 이것은 반대입니다. 천사장은 마이너스의 입장에 서기 때문에 이것이 마이너스고 이쪽이 플러스가 되지 않으면 안 되는 거예요. 그래서 천사장이라는 것은 아담의 다음에 서야 하는 것입니다. 창조는 아담 전에 창조했지만 아담의 다음의 자리에 서야 합니다.

가인 아벨을 세우는 목적은 아담을 복귀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러한 입장에서 볼 때 천사장은 아벨의 밑에 오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칙에 의해 반대로 탕감복귀해서 천사장권은 천사장권, 아담권은 아담권, 주체 대상권을 찾아 왔다구요. 그러므로 원리 원칙에 의하여 탕감복귀하는 길을 어떤 것도 반대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된 경우에는…. 그렇다면 사탄은 어느 정도 난동하느냐 하면 3회 이상입니다. 3회 이상 생명을 노린다구요. 소생, 장성,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