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복귀는 절대적인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1권 PDF전문보기

가정복귀는 절대적인 것

그렇기 때문에 끝날에는 아들딸을 가진 여자가 불행하다고 했습니다. 끝날에는 자기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자기의 목을 조른다구요. 돈을 좋아하면 돈, 남편을 사랑하면 남편, 아들딸이 있으면 아들딸이 전부 다 자기의 목을 졸라서 줄을 매달아 가지고 끌고 가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복귀는 절대적이에요. 종족도 전부 다 그렇다구요.

여러분은 종족적 메시아가 될 수 있어요, 될 수 없어요?「될 수 있습니다.」일본에는 본부가 없습니다. 국가를 대표한 본부가 없다구요. 지금은 집으로 돌아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본부는 해산되는 거라구요. 집으로 돌아가는 때이기 때문에 본부는 해산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전에 워싱턴에서 일본 간부들 3백 명을 불러다가 교육을 했습니다. 그들이 문제라구요. '우리가 동원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안 된다. 선생님이 무슨 얘기를 하고 있어?' 그렇게 생각할 거예요? 그런 바보 같은 소리는 하는 게 아니라구요. 구더기 같은 것들은 전부 없어지라는 거예요. 그런 무력한 선생님이라고 생각했다면 큰 잘못입니다. 그래서 대번에 깨끗이 체제를 바꾸어 버렸다구요.

선생님 앞에서는 입을 못 여는 거예요. '무슨 소리를 하는 거야, 너? 시대가 이렇게 되어 있다.' 하면서 논리적으로 들이대면 꼼짝을 못 한다구요. 아무렇게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두 그렇게 생각해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정말이야?「예.」할머니도 그렇게 생각해요? (웃음) 오야마다!「예.」조금만 더 해도 괜찮지?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