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난의 길을 걸어온 아벨편의 역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5권 PDF전문보기

수난의 길을 걸어온 아벨편의 역사

이스라엘 민족이 모세 뒤를 따라 나설 때는 여기에 간다고 좋다고 했는데 광야가 있었다구요, 광야. (판서하심) 거기서 1세는 다 죽어 버렸습니다. 통일교회 선생님을 따라 나선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옛날 출애급 때와 마찬가지입니다. 광야시대에 자기들 옛날 생각을 했다가는 다 망한다는 것입니다.

모세가 가는 곳은 새로운 이스라엘 나라입니다. 선생님이 인도하는 곳도 새로운 천국인데, 천국은 생각지 않고 옛날 생각을 하고 광야시대가 고통스럽다는 것만 생각한다구요. 고통스럽고 옛날 생각이 아무리 간절해도 그것을 다 잊어버리고 그 이상 극복하고 가야 될 길이 남아 있다는 걸 몰랐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전부 다 망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이렇게 됐다 하면, 여기서 개인적으로 가고 전부 다 8단계까지 나갔다가 돌아와야 돼요. (판서하심) 여기서 그냥 넘어가더라도 연결이 안 됐다구요. 이것을 누가 연결하겠어요? 자기가 갔다 와 가지고 가정에 연결해야 돼요. 또 자기가 가정을 넘어갔다 하더라도 세계적인 문은 통하지 않았거든. 자기가 이것도 전부 다 연결해야 되는 거예요.

내 꽁무니에 가정이 달려있고, 종족이 달려있고, 민족·국가·세계가 전부 다 달려있다는 거예요. 그걸 같은 기준에서 여기 가서 연결하고 여기 가서도 연결해야 되는데, 여기 꽁무니에 연결되지 않았다는 거예요. 그러니 연결시키는 조건을 걸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다 연결됐다면 여기서 쭉 돌아 나오더라도 반대할 수 없다는 거예요. 반대하면 안 된다 이거예요. 여기서 이렇게 가도 되고, 어디 가든지 반대가 없습니다. 통일의 세계예요. 하나의 세계입니다.

그러니까 아무리 크더라도 한 가정과 같이 생각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뭐냐 하면, 개인적인 가정이고, 가정적인 가정이고, 종족적인 가정이고, 민족적인 가정이고, 국가·세계… 8단계가 가정제도를 확대한 것이라는 개념을 가져야 됩니다.

그런데 타락한 세계에 하나님이 거쳐 나갈 수 있는 그런 가정이 없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이 세상에서 가인 아벨을 중심삼고 아벨 가정을 분리하는 놀음을 해 나오는 것입니다. 사탄은 이것이 못 생기게 지금까지 쳐 나온다는 것입니다. 타락으로 인해 지금까지 이 모든 가정이 전부 다 여기까지 거쳐 나오지 못했어요. 이걸 거쳐 나오는 과정에서의 주동적인 가정 형태가 메시아 가정이라는 것입니다.

메시아 가정은 아벨 가정이에요. 이 아벨 가정은 한 가정인데 가인편 전 가정들은 메시아 가정을 때려부수는 것입니다. 가인편 가정들이 사방에서 이걸 때려잡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스라엘 민족이 수난의 민족으로 자라 왔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개인시대에 때려잡으려 했고, 가정시대에 때려잡으려 했다는 거라구요. 전세계의 사탄편 개인과 싸워서 아벨이 이겼다 할 때는 그 이긴 기준은 무너지지 않습니다. 그걸 중심삼고 가정 싸움에서 이기게 되면 아무리 해도 가정을 못 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싸워 가지고 종족·민족으로 커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민권은 세계사적인, 세계의 주류적인 핍박을 받아야 된다는 결론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래, 세계적인 핍박을 기독교가 받고, 세계적인 핍박을 통일교회가 받아 나온 거예요.

그러면 이 모든 전부가 암만 이겨 놨더라도, 여기서 개인적으로 이길 수 있는 어떤 가정이 있고 나라가 있더라도 이것이 수직선으로 연결이 안 된다 이거예요. 이렇게 연결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약시대 신약시대는 종의 시대권 내까지, 양자권 내까지 이렇게 지그재그로 되어 있는 걸 딱 직선으로 연결하고, 양자에서 직계자녀까지 딱 직선으로 연결하는 것은 메시아가 해야 됩니다. 그게 메시아 사상이라는 거예요. 메시아가 와서 그 일을 해줘야 한다구요. 그래서 구약시대에 예수가 와 가지고 국가 기준까지 못 했으니 그것이 세계 기준까지 연장된 것입니다. 이 지그재그로 된 것을 전부 다 직선으로 연결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재림시대에 있어서, 구약시대와 신약시대를 전부 다 합해 가지고 8단계에서 모두 이겨야 됩니다. 여기서도 이기고 여기서도 이기고…. 전부 다 동서남북으로 도는데 이 위치가 제멋대로 가 있다구요. 어떻게 이걸 연결하느냐? 춘하추동 돌기 때문에…. (판서하시며) 그러니까 그 승리한 그 결정 기준이 전부 다르다는 거예요. 어떻게 이걸 똑바로 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