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해 사는 사랑의 훈련을 시키는 수련소가 통일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6권 PDF전문보기

위해 사는 사랑의 훈련을 시키는 수련소가 통일교회

물을 보면 강을 생각하게 돼요. 작은 강, 큰 강을 생각하게 돼요. 강을 생각하게 되면 그 강물은 어디로 가요?「바다입니다.」바다로 가는 것입니다. 바닷물과 강물은 달라요. 알겠어요? 지상은 강물과 마찬가지이며 영계는 바닷물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 어떠한 자도 지상에서 살았던 자는 영계에 들어가요. 개인의 강으로부터 일본강…. 일본은 일본강과 마찬가지라구요.

영계에 들어갔을 경우에는…. 민물이 소금물과 섞였을 경우에는, 민물고기는 소금물에서는 어떻게 되겠어요? 민물고기는 소금물에서는 죽어 버려요. 질식해요. 갑자기 들어가면. 그렇기 때문에 익숙해져야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통일교회는 그 세계의 내용을 지상에서 훈련하는 곳입니다. 참사랑, 위하여 사는 사랑의 활용 훈련을 시키는 집단의 수련소가 통일교회입니다. 무슨 수련소가 통일교회?「위하여 사는 사랑.」위하여 사는 사랑의 실체를 형성하기 위한 수련소. 위하여 사는 사랑을 가졌을 경우에는, 하나님이 위하여 사는 사랑으로 살고 있기 때문에 그 권한하의 사랑의 분위기 권은 자신의 분위기에 딱 맞기 때문에 어디에 가든지 환영받아요. 어디 가든지 반발이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은 위하여 살라고, 원수를 사랑하고 위하여 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절대 망하지 않아요. 그런 사람은 중심자가 되어서 중심의 하나님의 상대 위치에 얼마든지 설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그것은 논리적입니다.

여러분들 곤충 같은 것도 보라구요. 유충부터 번데기가 되어서 거기서부터 나방이가 생겨 나오는 것입니다. 3단계로 변화해 가지고 공중을 날아 다녀요. 수중, 지중에 있었던 그 유충이. 인간도 3단계로 되어 있어요. 뱃속의 아기 때는 수중 시대예요. 그 다음에 번데기같이 지중 시대를 거쳐 공중 시대가 생겨 나오는 것입니다. 3단계에서는 영원한 사랑의 도약입니다. 사랑의 왕으로서 무한의 공중을 날아다니면서 함께 기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드리면서 산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곳이 있을 경우에 가고 싶어요, 안 가고 싶어요?「가고 싶습니다.」그러한 곳에 가는데 공짜로 갈 수 있어요? 탕감복귀, 탕감하지 않으면 안 돼요.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야 해요. 모든 것을 잃게 되면, 전체가 진공으로 되어 버리면, 그와 같은 위하여 사는 소원으로 모든 것을 무로 해 버리면 위하는 공기가 전체를 채워 주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색깔이 그대로 하나님의 자녀와 똑같고, 하나님과 같은 행동을 하니까 하나님과 함께 동참, 동거할 수 있다 하는 것입니다.

물의 색깔도 같고 온도도 같았을 경우에는 어디 있는 물을 마셔도 아무렇지도 않은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지상 세계와 영계의 세계가 갑자기 연결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민물고기가 소금물을 만나 죽는 것과 마찬가지가 되는 것입니다. 그거 어떻게 호흡해요? 큰일이에요. 연어가 소금물에서 민물로 올라가는 데에는 2주일의 기간을 통해서 조금씩 익숙하면서 올라간다고 하는 거예요. 호흡이 고통스럽지 않도록 하면서 보조를 맞추어서 이동해 갑니다.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지상 생활도 한평생 저쪽 세계의 소금물에 부딪쳤을 경우에 호흡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지상에서 타락하지 않았더라면 그것은 자동적으로 되게 되어 있어요. 위하는 사랑을 중심삼고 살게 되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싹 들어가게 되어 있어요. 그러나 타락했기 때문에 반대가 되어 있어요. 반발해요. 죽게 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다시 그 훈련을 하기 위해 참부모와 성약시대의 사랑을, 참사랑을 가지고 위하여 살아야 한다는 그 가르침은 그에 적합한 제일의 가르침이다 하는 것입니다. 논리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