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가 필요 없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9권 PDF전문보기

종교가 필요 없다

오늘은 '종교가 필요 없다.'는 것을 알았다구요. 쉽다구요. 간단한 내용이라구요. 나라에는 위인이 있습니다. 위인이 되고 싶어요, 성인이 되고 싶어요? 위인의 가르침을 받고 싶어요, 성인의 가르침을 받고 싶어요?「성인의 가르침을….」일본 나라는 위인은 있지만 성인은 없다구요. 일본 위인 모두를 버리고라도 성인의 가르침을 따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구요.

성인들은 모두 교주입니다. 종교의 두목입니다. 문선생도 지금 종교의 두목입니다. (웃음) 참부모라고 하면서 종교의 두목입니다. 나라를 수습한 경우에는 종교는 점점 없어져 간다구요. 법률적으로 보이는 실체로서 전개해 간다구요. 그건 막연한 것이 아니라 분명합니다. 개인은 이렇다, 가정은 이렇다, 종족은 이렇다 하고 모두 공식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을 모두 발표한 경우에는 그것을 적용하지 않으면 모두 낙제라구요.

그 전통적인 기준이란 우주 구성의 근원적 이론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하면 '위하여 산다'는 것입니다. 이 우주는 위하여 존재하고 있다구요. 여자는 여자를 중심으로 해서 태어난 것이 아니라구요. 남자를 중심삼고 태어났습니다. 사랑이라는 것이 있어서, 그런 관념이 있어서 태어난 거라구요.

그 사랑은 남자 혼자서는 못 하고 여자 혼자서는 그 사랑을 채울 수 없다구요. 알았어요? 그러한 관념이 있었다구요. 그것이 있었기 때문에 그에 맞게끔, 그에 맞추기 위해 남자라는 놈과 여자라는 물건이 생겨난 거라구요. '뭐야? 남자라는 놈과 여자라는 물건이라니!' 할 거예요. (웃음) 지금 남자들은 도둑놈입니다. 천사장! 그것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 남편도, 그 아버지도 천사장의 연장이라구요. 전환해야 합니다. 왼쪽에 있는 것이 오른쪽으로 가지 않으면 안 됩니다. 오른쪽으로 가는 데는 자기가 스스로 가지 못합니다. 여자에 의해서 가야 합니다. 성인의 가르침을 따라야 해요, 위인의 가르침을 따라야 해요?「성인입니다.」나라의 가르침을 따라야 해요, 세계의 가르침을 따라야 해요? 세계의 가르침을 따라야 하지요. 똑똑한 사람은 세계와 가까워지려고 합니다. 나라를 넘어 세계를 찾아가는 것이 하늘과 가까워지는 길입니다. 알았어요?

종교에는 4대 종교가 있습니다. 4대 종교가 재림을 가르쳐 가지고 무엇을 하느냐? 가정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알았어요? 가정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마지막에는 하나님을 중심으로 해서 상대권에 서서 무엇을 찾느냐?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사랑은 어디서 붙는가? 가정입니다. 알았어요? 가정을 중심하고 붙는 그런 내용이기 때문에, 재림주는 가정을 중심삼고 손실된 것을 완벽하게 완성하기 위해 오신다는 것입니다. 알았어요? 그것과 연결되는 성인의 가르침과 그리고 재림주의 가르침에 통해야 한다구요. 거기에는 천주적인 하나님과 그리고 무엇이 통하느냐? 사랑 이외에 없다구요, 사랑. 알았어요?「예.」멍하게 듣고 있으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