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의 자리가 최고의 자리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0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의 자리가 최고의 자리다

그 다음에는 뭐예요? 네 번째인가? 네 번째, 주체적….「창조이상인 천주 대가족….」그래, 주체적, 대표적 가정이요, 중심 가정이 되는 것이 5번인가?「두 번째입니다.」두 번째로구만. 그거 귀중한 말입니다. 여러분 부처끼리라는 것은 아담 해와 그 자리예요. 바로 그 자리입니다. 아담 해와를 중심삼고 그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의 표준이 될 수 있는 한 중심이에요. 아담은 뭐냐 하면, 가정의 왕인 동시에 종족의 왕이요, 민족의 왕, 국가의 왕, 세계의 왕, 천주의 왕이에요. 지상천국의 왕 중의 왕입니다. 왕의 조상입니다. 알겠어요?

그래, 아담 가정이라는 자체는 모든 인간세계의 꼭대기 자리입니다. 나타나면 한 사람밖에 없었던 거기서부터 그렇게 시작하는 거라구요. 그게 대표의 자리예요. 그것이 가정을 중심삼고 쭈욱 가게 되면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 8단계의 세계 판도가 쫘악 내려오게 된다면 거기에 평면이 되는 거라구요.

하늘나라의 꼭대기에 올라가서 하나님과 하나되어 가지고 지상에 군림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기 부부라는 것은 온 천주적…. 하나님의 참사랑이라는 것은 모든 만물 만상의 최고를 엮을 수 있는 최고의 자리에서 연결되게 되어 있는 거예요.

참사랑 자리는 최고의 자리예요, 최고. 그래서 여자의 최고의 자리요, 남자의 최고의 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참사랑을 중심삼고 대표자예요. 하나님을 중심삼고 사랑의 대상으로서 대표자다 이거예요. 그렇잖아요? 하나님이 창조하기를, 왜 창조했느냐 할 때, 사랑의 상대를 위해서 창조했다구요. 정·분·합이에요. 정(正)에서부터 나눠진 것은, 나누어 가지고 뭘 할 것이냐? 사랑의 대상을 찾자는 거예요. 하나님이 존재하기 시작한 것은 사랑 때문에 존재해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전부가 상대적 존재성을 지니지 않은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동물세계나, 광물 전부 다 그렇다구요. 그러려면 그 나름의 축을 중심삼고 있어야 되는데, 그 축이 사랑의 축이에요. 두 자체가 움직이는 데 있어서, 작용을 하는 데는 마이너스되면 없어지는 것입니다. 플러스가 돼야 돼요. 작용해 가지고 플러스시킬 수 있는 것은 참사랑이라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작용을 하게 된다면 말이에요, 마이너스가 됩니다. 그래, 입력이 출력보다도 크다고 한다는 거예요, 이게. 알겠어요? 그런데 이것은 입력이 출력보다 작다는 말이 벌어진다구요. 참사랑은 그렇다는 거예요.

참사랑을 가진 사람은 만약에 선물을 백만원어치 받았으면 말이에요, 80만원짜리는 안 돌아가요. 120만원짜리로 돌려 주는 거라구요. 보태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런 일이 있기 때문에 우주의 균형을 취할 수 있는 논리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참사랑을 하는 데는 최고의 자리요, 전체의 중심 자리다. 알겠어요? 그래, 여러분은, 여자 남자들은 전부 다 최고의 왕이 되고 싶고, 최고의 여왕이 되고 싶어요. 그래요, 안 그래요? 세계를 평면적으로 볼 때, 전체의 대표, 중심자가 되고 싶지요? 그 자리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