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연합을 편성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0권 PDF전문보기

가정연합을 편성해야

그렇기 때문에 가정이 전부 다 책임질 수 있는 체제시대로 넘어가는 겁니다. 그러니까 거기에 대처하기 위해서 통일교회는 가정연합을 편성해야 한다는 거예요. 아시겠어요?「예.」그거 다 괜히 하는 것이 아니예요. 그래, 가정협회를 편성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미래에 천국 조직 편성에 있어서 가정을 위주로 한 일이 벌어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회사에 속해 있으면, 회사에 혼자 가는 것이 아니라구요. 회사의 사장하게 되면 그 사장은 아버지요, 그 부인은 어머니입니다. 가정 조직 확대형으로 벌어지는 거예요. 그리고 국장이 맏형이 되면 과장은 다음 형이고, 계장은 셋째 형이 되고 거기의 비서는 조카라든가 가족 중의 누군가 붙여 가지고 가정이상 판도를 중심삼은 부처, 혹은 기관이 되어 나가는 거라구요. 그렇게 되면 부정이 있을 수 없습니다. 아버지가 마음대로 못 해요. 어머니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부모가 승낙을 같이 했더라도 맏아들, 아들딸의 승낙이 전부 다 있어야 돼요. 공식적인 체제가 나왔기 때문에, 법이 나왔기 때문에 법을 중심삼고 움직이게 돼 있지, 자기 인간적인 사정이라든가 정서적인 면이라든가 개인적인 모든 사연을 통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나간다는 거예요.

생각해 보라구요. 그러면 앞으로 그 가정 전체가 그 부처에 있는 기간에 얼마만큼 활동을 하느냐에 따라 그 가정을 높일 수 있고 그 실적을 자랑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실적 기준이 국가 지도체제의 핵의 자리, 핵심적인 자리를 차지해 가지고 정도(正道)의 국가체제로 인도해 가는 것입니다. 알 싸, 모를 싸?「알겠습니다.」앞으로 지상천국 조직은 가정 위주로 한 조직 편성이 되느니라! 이거 기억해야 될 것이에요. 그건 미래에 선생님이 틀림없이 할 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