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라는 칸셉으로 남자와 여자가 하나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2권 PDF전문보기

사랑이라는 칸셉으로 남자와 여자가 하나될 수 있어

지금 선후 문제가 문제라구요. 어느 것이 먼저냐가 문제예요. 정신이 먼저냐, 육신이 먼저냐가 문제라는 거예요. 보라구요. 그 눈 자체는 아무 것도 몰라요. 칸셉(관념)이 없어요. 눈 자체가 태양이 있는 걸 알아서 그렇게 생겨났겠어요, 몰라서 그렇게 생겨났겠어요? 물질 자체는 알 수 없는 것입니다. 물질 자체에 있어서 그 동기적인 내용에 맞게끔 상대적인 자리에 섬으로 말미암아 그것이 상호관계, 대응적인 관계가 연결되는 것입니다. 초점이 연결되면 어떻게 연결되는 거예요? 연결된다면 어느 것이 먼저예요? 한 순간에 똑같이 생겨났어요? 눈 자체가 알 수 없어요. 태양이 있는 걸 알 수 없다는 거예요. 그게 이론적인 결론입니다. 알겠어요?

그리고 속눈썹이 왜 필요해요? 물질 자체인 이 눈 자체가 속눈썹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눈 자체가 생겨나기 전에 이미 태양을 볼 수 있다는 사실과 공간세계에는 공기가 있어서 이동함으로써 먼지가 생긴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런데 눈 자체가 알 수 있어요? 눈이 생겨날 때 속눈썹이 생겨나겠다고 생각했겠어요, 눈이 생겨나기 전에 속눈썹이 없으면 안 된다고 생각했겠어요? 똑똑히 생각해 봐요.

그 다음에는 눈 자체가 태양열에 의해 땅에서 나오는 복사열 때문에 수증기가 생긴다는 것을 알았어요. 눈 자체가 알 수 있어요? 그래서 누선(淚腺)이 있는 것입니다, 누선. 눈이 이렇게 환경적 요건을 갖춰서 왕초와 같이 '이렇게 되라!' 해서 됐어요? 그럴 수 있는 내용이 있는 거기에 상대적인 입장에 맞게끔 눈이 따라가서 부합되게 되었지, 눈 자체가 어떻게 태양의 복사열을 방비할 수 있고 공기 중에 먼지가 있는 줄을 어떻게 알고 눈의 쇠창살인 속눈썹을 만들었겠어요? 그런 논리가 어디 있어요?

이 눈썹은 왜 생겨났어요? 땀이 흐르는 것을 알았어요, 몰랐어요? 답변해 봐요. 이마에서 흐르는 땀이 눈으로 흘러 들어가면 큰 사고가 벌어져요. 그러니까 눈썹을 만들어 놓아 가지고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땀이 전부 옆으로 흘러 내려가도록 돼 있는 것입니다. 눈 자체가 '야! 눈썹 생겨라!' 그래서 생겼어요?

또 코를 봐요. 여러분 얼굴에 이런 줄이 왜 있어요? 왜 이런 강을 파 놓았어요? 땀이 흐르는 것을 그대로 둬두면 입으로 다 들어가서 큰일나요. 얼굴에 땀이 흘러내리면 입에 들어갈 것을 알았어요. 알았기 때문에 홈을 파놓아서 안전지대를 만들었어요. 그게 괜히 생겨났어요? 그게 자연히 생겨났어요, 의향적인 입장에서 생겨났어요? 의향적이야! 잔소리들 하지 말라 이겁니다.

코 안의 코털이 왜 생겨났어요? 코털이 전부 다 안으로 들어가 있지 않아요. 공기에 있는 먼지 같은 것이 지나면 솜털 끄트머리에 딱 달라붙게 돼 있어요. 그거 알아서 생겨났어요, 몰라서 생겨났어요? 답변해 봐요. 매일 아침에 세수하고 얼굴을 보면서 그런 것도 생각 못 해 봤어요?

코가 반대로 돼 있으면 얼마나 좋아! (웃음) 생각을 해 보라구요. 입술도 이렇게 싹 되어 가지고 끝이 살짝 들어올려진 모양이라구요. 물이 들어가면 안 되겠기 때문에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귀도 그래요. 1진, 2진, 3진으로 방어지대를 해 놓아 가지고 소리가 화음이 되게끔 되어 있어요.

남자들은 귀에도 솜털이 있지요? 먼지가 들어가면 큰일난다구요. 그래서 방어하려고 그렇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물질이 그런 방어할 수 있는 박물학적인 지식적 배경을 알아서 이렇게 저렇게 배치해 가지고 태어났어요? 잔소리 말라는 것입니다. 그래도 정신이 나중이라고 생각하겠어요? 칸셉이 먼저라는 거예요.

그러면 남자 여자는 왜 태어났어요? 여자들, 여자를 위해서 여자로 태어났어요? 언제 한번 생각해 봤어요? 내가 여자 되겠다고 생각해 본 사람 있어요? (웃음) 생각도 없는데 그렇게 태어난 것입니다. 여자라는 동물은 이러 이렇다는 칸셉이 먼저 있었어요. 여자는 오목이고 남자는 볼록입니다. 남자 여자가 하나되어야 할 운명이 있는 것입니다. 그걸 무엇으로? 사랑이란 칸셉이 있어요. 사랑은 남자 여자를 하나되게 하는 것입니다. 전부 이론적이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