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 책, 비디오 테이프, 카세트 테이프를 나눠 주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4권 PDF전문보기

원리 책, 비디오 테이프, 카세트 테이프를 나눠 주라

그래 가지고 한 사람이 120개를 가졌다 하면 그건 대단한 거예요. 그래, 차에 언제나 싣고 다니면서 오늘 갔다 오는데 '몇 사람에게 재료를 내려 놔 주고 온다.' 하고 전부 다 수첩에 전화번호, 주소, 명단을 써 가지고 오는 거예요. 지금은 시골에도 전화 안 통하는 데가 없잖아요? 여기 6백 명이 말이에요, 하루에 10명씩 하면 6천 명이에요, 6천 명. 한 달에 1백 권을 나누어 주면 한 달에 얼마예요? 6만 명이에요, 6만 명. 6만 명이 책을 읽는 거예요. 그러니 일주일에 한 번씩만 하게 되면 사 륙 이십사(4×6=24), 24만 명이 되는 거예요. 내 말을 알겠어요? 그런 방대한 확대의 기반이 있다 이거예요.

여기에 똑똑한 사람은 말이에요, 대학을 나와 실력이 있으면 원리 말씀을 듣고 떨어지지 않습니다. 한 번만 가지고는 안 돼요. 두 번, 세 번 읽어야 된다구요.

그러고 나면 세 번 가지고도 안 돼요. 책을 사야겠다고 한다는 거예요. 책을 사서 읽고 감동 받으면 그 친구들, 친척들 앞에 반드시 이것을 소개해 주는 거예요. 그 책값이 얼마나 돼요? 자기들이 책을 사서 나누어줄 수 있게 되면 그 감동된 사람을 중심삼고 친구 클럽이 형성될 수 있는 거예요. 그렇게 되도록 코치해 나가야 하는 거예요.

몇 사람만 되면 거기에 이름 있는 강사가 가서 강의하는 거예요. 특별 순회강사라 해 가지고 거기에 가서 강의해 주는 겁니다. 가면 밥은 전부 다 대접을 할 거예요. 고급 손님으로 대접을 받으면서 말씀해 주고, 이렇게 전국적으로 활동하면 어떤 부락마다 면면 촌촌마다 우리 말씀이 안 퍼지는 데가 없게 되는 거예요. 그것을 생각해 보라구요. 1백 사람에 한 사람만 해도 대단한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그래서 미국이나 일본도 반드시 차를 타고 다닐 때 그냥 다니지 말라고 한 것입니다. 원리 책하고 비디오 테이프, 카세트 테이프를 나눠 주고 다녀라 이거예요. 우리가 감동적인 비디오 테이프가 얼마나 많아요? 거기에 감동 감화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을 한 사람을 중심삼고 부락에 선전해서 모이게 해서 말이에요, 비디오를 보여 줘서 활동한 모든 사실을 알게 되면 폭발적인 충격을 받는 거예요. 그럴 수 있는 내용이 얼마든지 있는데 숨은 보화를 숨겨두고 활용 못 하면 큰 범죄입니다.

여성들이 부락 부락에 가 가지고 말이에요, 여성들에게 희망의 불을 붙이기 위해서는 어머님이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는 것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말씀 내용에는 이러한 미래의 길이 있다. 누구든 얼마든지 훌륭한 사람이 되고 지방에서 지도적인 책임을 다해서 지성적인 어머니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하면서 얼마든지 소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거예요.

사람은 꿈이 생겨나야 돼요, 꿈. 10년 전이나 10년 후나 그냥 그대로면 꿈이 없다구요. 10년 후에는 10년 전에 하던 말도 할 수 없게끔 돼야 돼요. 한번 했으면 다 끝났거든. 맹중충이 되어 가지고 암만 그 동네에서 살았댔자 누가 존경해요? 이런 모든 말씀을 앎으로 말미암아 자기가 부락에서도 사람들하고, 동료끼리 만나더라도 말을 할 수 있는 재료를 가지게 되고, 또 말할 수 있는 자격자가 되는 거라구요. 거기에 비례적으로 친구들의 존경을 받고 말이에요, 부락 사람 전체를 모아 가지고 이런 것을 읽어 소개해 주고 해설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면 자연히 부락의 지도자로 올라가는 거예요. 10년, 몇십 년 한 방에 앉아 가지고 책임자라고 암만 천장을 바라본들 누가 알아줘요? 따라지가 되어 가지고 흘러가지 말라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그래, 자기 여편네도 어디 가든지 반드시 그렇게 활동을 하는 거예요. 카세트 테이프는 싸잖아요? 이래 가지고 한 집씩 들어가 가지고 하루에 몇 집씩 성명 주소를 받고 나누어 주는 운동을 하라 이거예요. 그래 가지고 약속한 그 날짜가 되면 전화하는 거예요. 다 읽었으면 감동적인 것이 무엇이냐 해서 더 알고 싶다면 더 빌려주고 말이에요, 책자를 원하면 책자를 빌려 주는 거예요. 그 사람들이 취미와 더불어 자기가 스스로 이익 되는 그런 감동을 받았다면 더 깊이 더 넓게 감동 받을 수 있는 내용이 있다고 한다면 그것은 틀림없이 물고 늘어지면서 필요로 하는 거라구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