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여자 때문에, 여자는 남자 때문에 태어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7권 PDF전문보기

남자는 여자 때문에, 여자는 남자 때문에 태어나

오늘날 철학에 입문해 가지고 사람은 왜 태어났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사람은 남자 여자입니다. 남자 여자가 태어난 문제는 간단해요. 남자는 오목 되는 여자 때문에 태어났습니다. 왜? 그것 없이는 하나될 수 없어요.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내가 '안 맞는다.' 하면 어떻게 할 테예요? 어떻게 할 거예요? 안 맞는다고 하게 되면 여러분이 그것 안 맞으면 그만두라고 하겠어요? 어떻게든지 맞는다고 설득해야 됩니다. 설득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여자 때문에 태어난 여자가 한 사람이 없어요. 보라구요. 여자를 한 번 분석해 봐요. 여자 앞가슴은 누구 때문에 태어났어요? 이것 누구 것이에요?「애기요!」(웃음) 대답 잘 했어요. 애기, 애기! 한 번 해 봐요. 누구 것이에요?「애기 것입니다.」남자들도 한 번 해 봐요. 누구 것이에요?「애기 것입니다!」궁둥이는? 여자 때문이에요, 애기 때문이에요?「애기 때문입니다.」애기, 애기!

또, 여자의 얼굴은 누구 때문이에요? 여자 때문에 여자의 얼굴이 그렇게 예쁘장하게 생겼어요? 만약에 여자가 약혼단계에 되어서 선보러 가 가지고 자기의 상대로 훌륭한 남자다운 남자가 나타나기를 바라는데 나타난 그 남자의 얼굴을 보니, 색시도 미인 축에 들어가는데 이것 남자의 얼굴이 자기 얼굴보다 더 미인 얼굴이다 할 때 기분 좋아요, 기분 나빠요?「나쁩니다.」그것 문제입니다. 이것 보니까 자기보다 더 미인이다 이거예요. 남자는 미남이어야 할 텐데, 미인 같은 얼굴한 미남자는 있을 수 없어요! 미남자는 체격이 나와 같이 뚱뚱하고 보람차게, 힘찬 사나이여야 된다구요. (박수) 아, 표제가 없으니까 그렇게 얘기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앉아서 얘기를 하는데 가만 보니까 손끝을 보니까 붓끝같이 가냘프게 돼 가지고 게 새끼 발같이 아물아물하는 거예요. 그런 남자의 얼굴을 볼 때, 손을 볼 때 기분 좋아요, 기분 나빠요? 거기에 10분도 못 앉아 가지고 도망가지 않는 여자는 생애를 망치는 것입니다. (웃음) 그것은 뭐 두 말할 것도 없는 사실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남자는 황소 앞발톱같이 털이 북실북실 해야 됩니다. 선생님도 손이 작은 손이라구요. 손발이 작아요. 이건 앉아 먹고살 수 있다는 거예요. 일할, 노동 해먹고 살 사람이 아니라구요. 궁둥이가 큰 것은 테이블에 앉아 먹게 생겼기 때문입니다. 세월을 잘못 타 가지고 갖은 고생을 한 것입니다.

이 작은 손 가지고 큰 손들이 못 하는 일을 하고, 작은 발 가지고 큰 발을 가지고 가지 못 한 곳까지도 가고 다 이런 놀음한 것입니다. 앉아 살 것이 세상 살기에 고달픈 일생을 살아 나왔습니다.

자, 여자는 반품, 남자도 완품, 기분 좋아요? 여자가 반품이니까 남자도?「반품입니다.」반품입니다. 둘이 왜 하나되어야 되느냐? 여자는 남자를 완성시켜 주고 남자는 여자를 완성시켜 주기 때문에 둘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남자 때문에 태어났습니다. 여자는 여자 때문에 태어난 물건이 없어요. 여자의 얼굴은 남자들이 좋아해요. 우리 집사람도 이쁘장하니까 내가 좋아하는 것 아니에요. (웃음과 박수) 남자같다면 좋아할 필요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