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나 여자나 태어난 것은 사랑 때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7권 PDF전문보기

남자나 여자나 태어난 것은 사랑 때문

그래서 수직으로 횡적인 두 면은 애기들을 위한 것이요, 종적인 것은 남편을 위한 것입니다. 남편이 얼굴을 보고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자가 여자 된 것이, 남자와 다른 게 한 가지 있어요. 얼굴과 수직에 있는 그 아래 것이 귀한 존재입니다. 여자가 여자 된 그 구조가 자기 것이 아닙니다. 자기가 주인인 줄 알고 있기 때문에 세상이 망국지 세상입니다. 여자가 타락하고, 여자가 세상을 망치는 것입니다. 종적인 얼굴과 그것은 남자의 것입니다. 남편의 것입니다.

「매연이 올라옵니다.」「연기가 납니다.」연기, 오늘 좋은 날이니까 연기 좀 맡아도 괜찮을 거예요. (웃음) 이 집이 열 개가 타더라도 백 개 이상, 젊은 사람들로 하여금 대한민국을 건국하고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다면 그것 찬양해야 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말라구요. 지금 중대한 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남자가 태어난 본연의 모습을 얘기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문총재의 가공적인 말이 아닙니다. 찾고, 찾고, 들추고, 들추고, 헤치고, 헤치고 찾아본 결과, 영계와 육계를 총합해 가지고 지은 결론입니다. 틀림없는 말입니다.

여자의 얼굴과 여자의 것은 누구 것이라고?「남자의 것입니다.」여자들이 똑똑히 알아야 됩니다. 오늘 다 잊어버려도 좋아요. 여자가 여자로서 갖출 수 있는 자격을 알 수 있는 이 시간인 것을 망각해서는 안 돼요. 종적인 얼굴과 자기 것은, 수직은 남편의 것입니다. 절대적인 남편의 것입니다. 영원히 자기를 완성시킬 수 있는 주체가 남편입니다. 그 다음에 앞으로 있어서 가슴과 히프는 아들을 상징하고, 딸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자기 것이 아닙니다. 어머니의 몸뚱이라는 것은 전부 다…. 종적인 관계의 내용에는, 사랑표시에는, 거기에서 종적인 것입니다.

남자 여자가 키스해요, 안 해요? 종적입니다. 종적으로 내려가는 것입니다. 여기서부터 소생·장성·완성으로 내려가는 것입니다. 종적 관계입니다. 그것은 남편의 것입니다. 또 다른 사람 것입니다. 절대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이 왜 태어났느냐 하면, 남자나 여자나 태어난 것은 사랑 때문입니다. 돈 때문이 아닙니다. 지식 때문이 아닙니다. 권력이 아닙니다. 똥개 새끼들이 좋아하는 것입니다. 망할 폐품들이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 우리 통일교인은 그런 세계와는 성별되어 있어요.

결혼이 뭐냐 하면, 이러한 사랑의 관념이 있어 가지고 사랑을 찾기 위하려면 오목 볼록으로 생겨나서 하나되는 데서만이 사랑이 주체가 되고 대상이 되어 하나되는 것입니다. 작용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작용이 벌어지면 힘이 생기는 거예요. 내 것 옆의 또 다른 상대적인 것이 나에게 합하기 때문에 배가의 힘이 생기는 것입니다. 플러스 마이너스 합하면 힘이 생기지요? 전기의 힘이 생기는 것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사랑을 중심삼지 않고는 보다 강한, 자기를 능가할 수 있는 힘의 세계에 도달할 수 없는 천리의 원칙이 있는 것을 몰랐어요.

남자들이 매일 아침 거울을 보고 '아, 이만한 남자면 잘생겼으니 오늘 잘 단장을 해 가지고 여자를 유인하자.' 하는데, 이 놈의 자식! 벼락을 맞아야 됩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벼락 맞으라고 한다는 것입니다. 벼락 맞는 것입니다. 자기 여편네를 뒤에다 두고 딴 짓 할 수 없어요. 사랑은 절대적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