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는 보다 위하는 자가 되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0권 PDF전문보기

주체는 보다 위하는 자가 되는 것

그 다음엔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 지금 대표로서 종적 횡적은 이 대표가 외적 내적이 되는 거예요. 여기 아르헨티나 책임자가 누구야?「스타보하고 이광석입니다.」누구?「이광석하고 스타보입니다.」선교사 둘이 하나되고 말이에요. 여기는 종적으로서 선생님 대신입니다. 너는 여기 두 사람의 명령을 받고 선생님을 명령을 받아 가지고는 전부 다 하나될 수 있게끔 전부 연락하는 거야. 이러면서 연락해야 돼. 하나되는 거지. (박수)

그 다음엔 우루과이! 우루과이 책임자는 누구야?「존입니다.」국가는 아담 국가와 해와 국가 선교부가 있어. 아담 국가 대표로 와 가지고 해와 국가의 대표 선교사로 와 있다구. 중심자를 중심삼고 이걸 연결시키고 하나되어야 돼. 하나되어야 된다구. 알겠어? 아담 해와, 아벨하고 가인, 전부 다 교회 식구하고 책임자가 하나되어야 된다구. 박수. (박수)

그 다음엔 파라과이! 어디 갔어? 파라과이 책임자가 어디 있어?「안 온 것 같습니다.」왜 안 왔나? 와야지. 왔다 가야지.「9월에 가라고 그랬는데….」 응?「비자를 못 받았습니다.」비자 못 받았어? 그러니까 전부 다 아까와 마찬가지야. 이 세 사람이 전부 다 아담국가, 해와국가, 천사장 국가, 이런 것을 만들어 가지고 종적 횡적 중심삼고 가인 아벨 실체를 중심삼고 묶어 나아가는 거야. 자, 박수. (박수)

이러면 전부 다 책임자가 발령됐어요. 남자만이 아닙니다. 남자 여자, 가정이 발령되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그래, 부부가 하나 안 되어 가지고는 책임자가 못 되는 것입니다. 독신은 안 되는 것입니다. 아들딸이 없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창조원리입니다.

만약 이 나라의 대통령이 되게 되면 그 부인은 부통령이 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엔 그 아들딸이 전부 다 학력을 갖추었으면 제일 가까운 내무장관이 되는 것입니다. 모든 나라는 가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가정적 주체가 되어야 합니다.

대통령은 그 나라의 모든 전체를 대신해서 앞으로 있어서 남편으로서 완성해야 되고, 여성으로 완성해야 되고, 아들딸은 부모의 모든 역사적 전통을 따라서 교류될 수 있는 입장이 되어 가지고 완벽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아르헨티나와 4대국이 전부 선생님 말대로 이런 임명을 하게되면 부패가 안 와요. 아버지가 아무리 대통령이라도 혼자 못 해요. 자기가 기획하는 걸 전부 다 어머니하고 의논해야 돼요. 부부가 하나되어야 된다구요. 하나되어야 돼요.

여기 대통령의 부인이 횡포가 심해 가지고 이혼하는 문제가 나왔지마는, 여자 마음대로 못 해요. 여자도 남편의 공인을 받지 않으면 전부 다 행정부처에 이것을 연결 못 시키는 것입니다. (어머님 나가심) 아아, 어머님은 두 시간만 되게 되면 변소 가는 거 나하고 약속했어요. 변소 갔을 것입니다. 가 보라구요. (웃음) 아기를 많이 낳았기 때문에 그걸 허락하지 않을 수 없다구요. 여러분 중에 '선생님이 말씀하시는데 왜 어머님이 저렇게 나가시나? 저런 전통 있으면 안 되겠는데?' 하고 비판할 사람 있을 것 같기 때문에 이런 걸 다 가르쳐 주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부모가 암만 결정하더라도 장자, 맏아들딸하고 의논하는 것입니다. 맏아들딸이 원칙에 틀리면 '노!'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장자가 어머니 아버지 결정했더라도 차자가 볼 때 틀렸으면 '노!'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부패가 없는 세상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여기 브라질 책임자들이 말이에요, 김형태를 반대하고 '한국 선교사 필요 없다.' 하고 별의별 소리 다 했지요? 자기 책임자 외에 한국 선교사가 와 있지, 일본 선교사가 열 사람 와 있지, 또 대표자가 와 있으니까 '아이구, 전부 다 동양패들 푸푸푸!' 했을 거예요.

여러분이 한국 사람과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한국도 통할 수 있고, 그 다음 일본 사람과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일본과 통할 수 있고, 또 그 다음에 스페인이든지 미국 사람이든지 축복가정 대표로 세우면 어디든지 통할 수 있는 길이 환하게 트이기 때문에 하나되기 위해서는 불가피하다 이겁니다.

열두 사람 친구들하고 사귈 거예요, 이 120사람 친구하고 사귈 거예요?「120사람 친구하고 사귈 것입니다.」선물을 120사람한테 받을 거예요, 320사람한테 받을 거예요?「320사람한테 받겠습니다.」선물을 공 안 들여 가지고 받을 수 없어요. 몇백 나라까지도 내가 공을 들여 가지고 그 나라한테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자리에 서면, 선물을 못 받으면 영계에 가서 선물 받을 수 있는 왕의 왕, 왕의 자리에 갈 수 있어요. 어때요? 여러분은 앉아 가지고 '나를 위해 살아라.' 이래 가지고는 자기 개인 이익을 위해 살면 쓰레기통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가인 아벨 알겠어요?「예.」이게 뭐라구요? 이게 뭐라구?「아벨.」이게 뭐라구?「아벨.」이게 뭐라구?「가인.」이게 뭐라구?「가인.」이게 뭐라구?「가인.」이놈은 뭐라구요? 남자. 이놈은 뭐라구요? 여자. 가인 아벨입니다. 가인 아벨이 아닌 것이 없다구요. 그래, 주체가 되고 싶지요? 주체는 보다 위하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틀림없는 역사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