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과 참부모의 삶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2권 PDF전문보기

청산과 참부모의 삶

어떻게 이 미지의 근본을 깨치느냐? 이것은 하나님 자신이 발표할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렇게 저끄러 놓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죄를 지은, 문제를 일으킨 그 장본인이 되는 인류 조상을 대신해서 오는 그런 분이 아니고서는 이것을 해명할 도리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담 해와, 인류의 시조가 가정적 기준에서 사랑의 기원을 잃어버렸던 것을 국가적인 기준에서 찾기 위한 것이 예수의 재림입니다. 메시아의 재림이에요.

메시아는 참부모를 말하는 거예요, 참부모. 구세주란 말은 참부모를 말하는 것입니다. 구세주 가운데 가정적 구세주가 되어야 할 아담 해와가 실패했기 때문에 국가적 구세주가 와 가지고 가정들을 수습해서 접붙여야 됩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국가적 승리의 판도를 이어받아 가지고 세계로 나갈 수 있는 길을 메시아와 더불어, 구세주와 더불어, 참부모와 더불어 따라 나가야 됩니다. 그 따라 나가는 것은 가인 아벨입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가인 아벨은 뭐냐? 가인은 누구냐 하면, 아담 가정에서 출발한 것입니다. 아벨은 누구냐 하면, 예수적 가정에서, 종교권을 중심삼고 출발한 것입니다. 이들이 하나돼야 됩니다. 가인 아벨이 하나돼야 됩니다. 이래 가지고 주권을 중심삼아 가지고 비로소 해와를 중심삼고, 신부를 중심삼고 세계 도상까지 나가야 됩니다. 그래, 신부를 중심삼고 좌우, 우익과 좌익이 하나되어야 돼요. 이것이 가인 아벨입니다.

가인 아벨이 분립되어서 타락되었기 때문에 복귀는 어머니를 중심삼고 그 본연의 기준 다시 찾아서 탕감해야 됩니다. 그냥은 갈 수가 없습니다. 탕감이라는 것이 벌어져요.

국가적 메시아로 온 예수님이 부모로 서지 못함으로 말미암아 재림이라는 말을 중심삼고 세계 판도까지 연장시켜 놓은 거예요. 이것을 이루는 것이 오늘날 종교 문화권이 성취해야 할 사명이라는 것입니다. 그 종교 문화권의 성취를 종결지을 수 있는 중심 존재가 누구냐 하면 신부예요, 신부. 종교 가운데 신부 종교권이 기독교고, 그 다음에 천사장 종교권은 불교라든가 유교라든가 회회교권이 연결된 거예요. 그런데 이 종교들이 하나 못 되었고, 또 신부권 기독교가….

원래는 아담 해와가 타락하지 않았으면, 아담 해와를 중심삼고 태어난 아들딸이 어머니를 중심삼고 가인 아벨이 하나됨과 동시에 세 천사장이 하나되고 아담이 하나되어 가지고 가정적 세계 판도를 이루었을 것입니다. 그렇게 출발하지 못했기 때문에 세계적 판도를 다시 찾아 가지고 가정적 실패권 가정 이상과 국가적 실패권 국가 이상을 연결시켜서 세계적 가정 실패권과 세계적 국가 실패권을 수습해서 세계 판도권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를 이루어야 됩니다.

타락으로 인해 잃어버린 아담 가정을 중심삼고…. 아담은 가정권, 예수는 국가권, 재림주는 세계권인데, 세계권에서 종적으로 잃어버렸던 것을 횡적으로 승리해서 찾아야 되는 거예요. 이것을 연장시켜 가지고 지상의 아담 가정을 청산해야 되고, 예수 가정을 중심한 국가 기준을 청산하기 위한 것이 오시는 재림주, 참부모의 삶입니다. 참부모가 완성했다 할 때는 예수시대에 잃어버린 국가적 기준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가 완성한 자리에 섬으로 말미암아 잃어버린 가정권을 완성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