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생명과 혈통과 양심은 보이지 않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2권 PDF전문보기

사랑과 생명과 혈통과 양심은 보이지 않아

그러면 여기서 문제 되는 것이, 여러분 사랑을 봤어요? 이제 근본적인 문제로 들어가자구요. 다 가누만. 나 그만둬야 되겠다. (웃음) 듣고 가! (웃음) 문총재를 어디 만날 것 같아요? 어림도 없다 이거예요.

자, 사랑이 있어요, 없어요? 여러분은 사랑을 갖고 있어요? 갖고 있어요, 안 갖고 있어요?「갖고 있습니다.」사랑을 봤어요? 사랑 봤어요, 못 봤어요?「못 봤습니다.」사랑을 만져 봤어요?「아닙니다.」그러면 어떻게 알아요? 그게 문제입니다. 또, 생명이 있지요? 생명을 봤어요? 생명체는 볼 수 있지만, 생명의 이면은 볼 수 있지만 생명은 못 봅니다. 생명을 만져 봤어요? '혈통'하게 되면 핏줄인데 핏줄이라는 것을, 난자 정자는 현미경으로 보이는데 볼 수 있어요? 몰라요. 그것을 만질 수 있고 볼 수 있어요? 못 보는 것입니다.

또, 양심을 봤어요? 양심을 만질 수 있어요? '양심이 없다.' 할 때 기분이 좋아요? 물어 보잖아요. '이 놈의 자식 간나들, 양심 없다!' 할 때 기분 좋아요, 나빠요?「나쁩니다.」얼마나 나빠요? 내가 욕하는 이상 나쁘지요. '이 놈의 간나 자식들!' 해서 처음 만나 가지고 욕하는 그런, 전부 다 몽둥이로 후려갈겨 가지고…. 여기서 학장을 쫓아냈다고? 잘했다구요. 그것 잘했다고 봐요, 못 했다고 봐요? 여러분은 잘했다고 보지만 이 우주가 볼 때는 못 했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세상을 알고 행동해야 되는 것입니다.

상하, 전후, 좌우를 전부 다 알아야 됩니다. 상하가 필요하지요? 그래야 섭니다. 좌우가 필요하지요? 그래야 손발을 벌리지요. 전후가 필요해지요? 그래야 걷지요. 자기를 중심삼고 상하, 전후, 좌우를 관찰해 가지고 똑바로 서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런 모든 것이 좌우가 똑바로 되어야 되고, 전후가 똑바로 되어야 됩니다.

선생과 제자는 사제지 관계인데, 똑바로 섰어요? 미친 녀석들! 누가 부정해요? 공중을 보더라도 동서남북이 중심적으로 똑바로 서 있어야 됩니다. 그래서 양심은 바르다고 하는 것입니다. 90도를 맞추어야 됩니다. 좌우도 90도, 전후도 90도 되어야 됩니다. 그럴 수 있는 청소년이 없다 이거예요.

자, 사랑도 보지 못하고, 생명도 보지 못하고, 혈통도 보지 못하고, 양심도 보지 못한 것입니다. 있다고 하는 건 알아요? 갖고 있어요?「예.」그러면 말이에요. 여기에 미인이 있어요. 미인이 사랑도 갖고 있고, 생명도 갖고 있고, 혈통도 갖고 있고, 양심도 갖고 있는데 혼자 있어 가지고 '아이구, 내 사랑아 고맙다!' 하며 안고 키스하면 미치광이예요, 미치광이가 아니예요? 미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미녀 앞에 사랑을 자극시켜 줄 수 있는 미남자가 있어야, 상대가 있어야 됩니다. 상대가 완전한 자기와 같은 사랑·생명·혈통·양심자면 자동적으로 발동하는 것입니다. 상대가 무한해요.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랑의 본체요, 생명의 본체요, 혈통의 본체인 하나님도 상대가 절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 상대가 청소년시대에 완성하기를 바래서 하나님의 사랑의 왕이 되어 가지고 하나님의 숨겨진 사랑을 자극시키기를 바랬습니다. 미남 미녀에게 사랑하라고 가르쳐 줘요? 어디에 나타나면 발동하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그러한 아들딸이 나타나서 발동할 수 있게끔, 거기서부터 모든 전부가 하나되어 가지고 영원히 번식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못된 것이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의 맛을 못 보고, 사랑의 역사를 모른다는 것입니다, 타락했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