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 관광산업으로 세계가 서로 화합할 수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5권 PDF전문보기

취미와 관광산업으로 세계가 서로 화합할 수 있어야

그러니까 이제부터 내가 할 일은 이름 있는 사람들의 간판을 붙여 가지고 그 나라를 대표하는, 낚시대회를 할 수 있는 책임자로 시킨다는 거예요. 어때요? 대통령을 했던 사람들이 자기가 대통령 할 때 부하였던 사람들하고 사냥대회를 하고 낚시대회를 하면 어때요? 그게 가능하다구요. 그래 가지고 세계의 뜻 있는 친구들이 거기에 가 가지고 축하도 해 주고 후원도 해 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취미산업이라구요, 취미산업. 이렇게 세계적으로 관광사업 터전을 연결시켜 가지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을 움직여야 세계를 움직이는 거예요. 그래서 이제는 여러분을 대해 가지고 이마 맞대고 사는 이런 생활을 하는 것보다도 그런 이름 있는 사람들을 중심삼고 외교세계의 챔피언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지금까지 여러분이 기르는 놀음을 했는데 이제는 기르지 않아도 돼요. 축복들 해 주지 않았어요? 안 그래요? 360만쌍까지 결혼해 줬는데 뭐 다른 걸 하겠어요? 할 게 없다구요. 팔십이 가까워 오니만큼 손자들을 데리고 재미있게 살다가 영계에 가야지, 언제나 고생만 하면 되겠어요? 이제는 선생님을 해방해 줘야 돼요.「예.」알겠어요?「예.」

요전에도 열세 시간 동안 이야기했습니다. 잠자고 싶으면 한 40시간 자면 어때요? 잠꾸러기라고 또 흉보겠지요, 잠꾸러기라고? 그거 생각하게 되면 일생 동안 안 자고 산 선생님이 한 십년 동안은 매일같이 잠만 자면 어떡할 테예요? 불평하겠지요? 또 선생님이 술 먹어 봤어요? 술 먹어 봤어요, 안 먹어 봤어요?「안 잡수셨습니다.」이제는 술을 맥주 같은 것을 파이프로 먹으면서 오줌을 싸고 그렇게 일생 동안 살면 어떻게 하겠어요? 다 도망가지요? 좋은 선생님이 되었으니까 나쁜 선생님도 한번 되어 보고 싶다구요. 그래야 나쁜 사람도 용서받지요. 안 그래요?

내가 술도가니 친구가 되었기 때문에 술도가니를 용서해 줄 수 있다 하면, 지옥에 간 술도가니도 해방시킬 수 있으려면 술을 그렇게 먹어야 된다고 하게 되면 술을 먹어야 되겠어요, 안 먹어야 되겠어요? 내 대신 먹으라고 하면 먹겠어요? 탕감은 대신 하잖아요? 아담 대신 예수님이 탕감하고, 예수님 대신 선생님이 와서 탕감하는데 다른 사람이 와서 할 수 있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나는 그러한 탕감법에 걸리지 않아야 된다는 그런 생각을 하지 말라구요.

통일교회에 있어서 세계에 하나밖에 없는 나라에 왕비로 팔아먹겠다 할 때는 팔려 갈 거예요, 안 갈 거예요? 정략결혼이라는 게 있지요, 정략결혼? 정략결혼한 사람들을 어떻게 탕감할 거예요? 그런 정략결혼과는 반대로 망하는 그런 데 가는 것이 아니고 하늘나라에 갈 수 있는 정략결혼도 없지 않다 해서 그렇게 하면 어떻게 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