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자는 책임지고 보고하고 키워주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6권 PDF전문보기

중심자는 책임지고 보호하고 키워주는 것

그래서 중심자는 첫째는 책임을 져야 됩니다. 둘째는 보호를 해야 됩니다. 우루과이의 호텔이니 은행이니 전부 다 깨쳐 놓아야겠습니다,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레버런 문이 와 가지고 전부 다 수습하는 놀음을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서로 갈래갈래 많던 것이 레버런 문이 하는 걸 보고 자기들이 돌아서 가지고 한 데로 뭉치는 것입니다.

셋째 번은 키워 주는 것입니다. 우루과이 나라를 키워 가지고 아르헨티나가 따라오고 브라질이 따라오고, 남미가 따라오게 하는 것입니다. 키워 주어야 한다 이거예요. 레버런 문이 목사입니다. 목사만 하는 줄 알았더니 정치배경, 경제배경, 사상배경, 문화배경, 과학기술 배경, 다 갖고 있다 이거예요. 그래서 선생님이 하는 것을 이번에 전시했지요? 미국이 하지 못하고, 일본이 하지 못하고, 독일이 하지 못하는 걸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독일의 최고 기술은 레버런 문 손에 있습니다. 일본의 최고 전자기술은 레버런 문 손에 있어요. 미국 나사(NASA;미국국립항공우주국)의 최고 기술은 레버런 문 손에 있어요. 소련이 소련의 나사 세계를 레버런 문에게 맡기려고 합니다. 미국도 싫고 독일도 싫다는 거예요. 그들은 침략자이기 때문에 안 준다고 이거예요. 나한테 전부 맡기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안 사람들이 입 다물고 가만있겠어요, 흥분해 가지고 레버런 문의 꽁무니를 따라와서 쥐겠어요? 대통령들이 '아이구, 레버런 문 도와주소!' 하는 거예요. 브라질도 그렇고, 아르헨티나도 그런 것입니다. 여기 싸움터에 축구라는 것이 와 가지고 화합하는 것입니다. 양면작전입니다. 손바닥이 둘이 있어야 소리가 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암만 해도 소리 안 난다 이거예요. 박수하면 두 손은 환영하는 것이요, 서로가 때려 가지고 싸우는 소리는, 비명은 반대하는 것입니다.

자, 자르딘의 4백 킬로미터를 중심삼고 농작물을 내가 몇십 배 발전시킬 것이고, 목장에서는 소를 다 집어치우고 사슴목장을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내가 세계적인 사슴목장의 대표입니다. 엘크(elk;거대한 뿔이 있는 사슴 종류 중 최대의 것)를 중심삼고 캐나다라든가 뉴질랜드라든가 영국에서 미래를 위해서 계획해 나오는 것입니다.

여기 남미는 한 헥타르에 소 한 마리를 기르는데 1백 달러밖에 안 돼요. 1백 달러를 벌지만 사슴을 치게 되면 세 마리 이상 칠 수 있는 것입니다. 세 마리에서 다섯 마리를 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슴을 보통 길러서 팔게 된다면 7천 달러에서 제일 좋은 것은 1만3천 달러를 받아요. 몇 배예요? 5배만 하게 얼마나 부자가 돼요. '그것 사실이냐? 레버런 문이 거짓말을 한다.' 하지만, 내가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을 환영하겠어요, 안 하겠어요?「환영합니다.」

그래, 주인이 없어요. 목장주인이 없어 못 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목장을 중심삼고 수많은 강입니다. 풍부하게 흐르는데 강에는 무진장의 고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고기의 주인이 없어요. 여러분 주인 될 자신 있어요? 고기 주인이 없어요. 그 주인이 누구냐 하면, 본래 아담을 위해, 사람을 위해 지은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새끼를 너무 치기 때문에 자기 에미가 먹을 것이 없기 때문에 자기 새끼를 잡아먹는 이런 세태가 돼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 얼마나 비참한 거예요? 그래서 이것을 길러 가지고 고기를 잡아서, 내가 사는 거예요. '여러분은 고기 잡아라, 내가 사서 팔아 주마!' 그거예요. 그래서 말하기를 '내가 손을 가지고 고기를 어떻게 잡겠소? 배가 필요하고 고기 잡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하는 것입니다. 내가 가르치고 내가 사 줄게요. 그래서 낚시 챔피언 가운데 왕이 레버런 문입니다. 어디 가든지 말이에요. (박수)

기분 좋아서 박수하지 말라구요. 여러분이 아프리카의 강 있는데 가서 백 명씩 고기를 잡아서 먹여 살려야 할 책임이 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그래서 한 사람이 백 사람 굶어 죽은 것도 살려 줄 수 있다, 그것은 복된 일이다 이거예요.

그 다음에는 산이 많아요. 거기에는 산이 좋아요. 수많은 짐승을 길러 가지고 헌팅(hunting;사냥)하는 것입니다. 세계에 제일 가는 자연 동물원을 만들어서 무진장의 종자를 치게 해서 길러내는 것입니다. 사료가 좋으니까 우리 사료를 줘 가지고 얼마든지 길러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