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하늘같이 사랑해 줘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7권 PDF전문보기

사람을 하늘같이 사랑해 줘야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은 뭐냐? 여러분은 여러분을 길러 준 어머니 아버지를 안다구요. 또 형제들을 안다구요. 그러면 식구를 기르는 데 있어서, 전도하는 데 있어서 자기가 전도할 사람이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을 받고 형제들의 사랑을 받는 그 이상 사랑해야 됩니다. 그런 자리에 올라가지 않고는 복귀가 안 됩니다. 사람을 참 좋아해야 되고, 자기 아들딸보다도, 자기 형제보다도 더 좋아할 수 있는 자리에 서지 않고는 하늘이 움직여 주지 않습니다.

아무나 오면 그 세계에 가서 동기를 누가 만드느냐 하면, 여러분이 만들어야 됩니다, 동기를. 내가 하늘을 사랑하는 그 사랑의 마음을 평면적인 면에 있어서 모든 사람들을 사랑해 가지고, 그 사람들이 내가 하늘을 흠모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 땅 위에 있는 사람들이 나를 흠모할 수 있게끔 정성을 들여야 됩니다. 정성을 들여야 된다 이겁니다. 정성들이는 것은 말씀을 해 주는 것입니다. 말씀을 해 줘야 된다는 것입니다, 진정한 말씀을.

그러면 자연히 마음 기준이 맞춰져서 인연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점점점점 서로 알게 되면 그 다음에는 그 식구 될 사람이 안 찾아올 수 없습니다. 찾아오는 것입니다. 찾아오게 되면 세상 그 누구보다도 반갑게 대해 주는 것입니다.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보다도, 자기 사랑하는 부모보다 반가운 마음이 싹터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에 '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했습니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런 마음을 갖고 부모의 자리에서 찾아오는 사람을 사랑해 줘야 됩니다. 하늘같이 사랑해 줘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자리에서 그렇게 인연이 되면 점점점점 하늘의 정이 깊어 가는 것입니다. 정이 깊어 가는데 세상의 남자 여자가 연애할 때 그리워하는 이상의 자리까지 올라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가 서로 사랑하고 그리워하는 이상의 자리까지 회복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천번 만번 생각을 하고, 그를 위해 기도해 주고 정성들여야 됩니다. 그러면 그 사람이 따라 올라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말씀을 듣게 되면, 말씀에는 재창조할 수 있는 힘이 있기 때문에 그 말씀을 듣고 감동 받게 되면…. 말씀을 감동 받을 수 있게 해줘야 됩니다, 내가 감동 받고 말이에요. 내가 말씀과 더불어 살면서 얘기해야지, 들은 말씀, 자기와 상관없는 말씀을 해 가지고는 감동 받지 않습니다. 피살이 동하는 그런 말씀을 전해야 됩니다. 그런 말씀만 들으면 그 마음에 들어가서 씨가 되어 가지고 잊어버리질 않습니다. 잊어버리지 않는다는 거예요.

그 사람이 지금까지 살던 습관성이 있고, 돈을 그리워하고, 친구를 좋아하고, 놀기를 좋아한다면, 좋아하는 그 환경 이상의, 내가 매력적인 힘을 가지고 끌어당길 수 있는 것이 없어 가지고는 그 환경을 극복해 나올 수 없다는 걸 알아야 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