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역사적 열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8권 PDF전문보기

현재는 역사적 열매

사람도 세계에 살고 있지만, 어디로 가느냐 이거예요. 조상이 가는 길, 나라가 가는 길, 세계가 가는 길에 있어서 한 떼거리가 아니라 여러 떼거리로 갈라질 수 없다 이겁니다. 그게 뭐냐 하면, 조상으로부터 이어받아 가지고 전통을 따라서 가는데, 그 조상이 변할 수 없고, 전통이 변할 수 없고, 내가 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사막에서 사는 동물도 다르고, 물에서 사는 동물도 다르고, 자연에서 사는 모든 동물들이 다르지만, 조상을 따라서, 전통을 따라서 그렇게 사는 것입니다.

오늘은 전체 통일교회 식구, 미국의 식구들 앞에 얘기하려고 했는데 얘기를 하지 말아야겠구만. 일본 사람들 얼마나 되나, 손 들어 보라구요. 전부 다 일본 사람이구만. 어디 미국 사람 손 들어 봐요.「스페인 사람이 많습니다.」무슨 스페인 사람이 많아? 그건 말도 안 되지. (웃음) 그게 틀린 것입니다. 자기가 잘났다고 해서 잘난 것이 아니라, 사실 잘나 있어야 모든 사람이 인정합니다. 관념과 실제는 다릅니다.

여러분은 누구를 닮았어요?「부모를 닮았습니다.」부모는 누구를 닮았어요? 그러면 나라는 건 현실을 떠나 버리고 만다구요. 거꾸로 하게 되면, 조상도 나를 닮고, 우주도 나를 닮고, 하나님도 나를 닮고, 이런 결과가 된다구요. 그런 생각은 안 했지요? 그게 틀린 것입니다.

현재는 역사적 열매입니다. 현재라는 것은 역사입니다. 미국의 현재라는 것은 미국 역사입니다. 우주의 현재라는 것은 우주의 역사입니다. 인류의 현재는 인류 역사 전체를 대표했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열매입니다, 열매. 미국 사람은 미국의 열매요 역사입니다. 두 세계를 갖고 있다는 것을 언제나 생각해야 된다구요.

종적으로 두 세계, 횡적으로 두 세계를 갖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 남자 여자, 하나님과 인간, 부모와 자식, 형제 남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남자 여자가 수평으로 전후를 중심삼아 가지고 두 세계에 연결되어서 통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혼자서는 통일이 안 됩니다.

오늘 말씀 제목이 뭐라구요? '천주사관과 나'입니다. '비유 포인트 오브 코스믹 히스토리 앤드 아이(View Point of Cosmic History and I)', 포인트를 빼면 안 된다구요. (판서하시며) 이것(천주)은 뭐냐 하면, 전부가 들어갑니다. 그래, '과거 역사의 관, 보는 점과 나',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