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 있는 세계의 희망 있는 지도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0권 PDF전문보기

희망이 있는 세계의 희망 있는 지도자

그거 알고 싶어요? 이 아저씨, 알고 싶어? 이 아저씨, 어때?「알고 싶습니다.」싫더라도 알아야 됩니다. 모가지가 꿰여 가지고 도적질해 죽더라도 따라가야 된다구요. 그런 멋없는 사나이가 될 거예요, 멋있는 사나이가 될 거예요? 당당히 '나 가르쳐 주소!' 그래야 됩니다.

우루과이의 310만이 되는 국민 가운데에서 150만 이상의 남자들이 전부 다 그런 결심을 하게 되면 이 우루과이는 절대 망하지 않습니다. 레버런 문은 망하지 않는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절대 망하지 않아요. 우루과이 한복판 호텔에서 우루과이의 중진들을 모아 가지고 이렇게 자신만만하게 얘기하는 사람을 지금까지 만나 본 사람이 있어요? 이거 필요해요, 안 해요? 교육받아야 되겠어요, 안 받아야 되겠어요?「씨(받아야 됩니다).」

씨! '씨' 하면 바다예요. '씨' 할 때는 언제나 바다 생각이 나더라구요. '아, 서양 사람들은 바다를 점령하는 것이 이 남미를 점령하는 것이다! 그래서 씨, 씨, 한다.' 하고 생각한다구요. 그 말이 맞아요. '씨.' 해서 바다를 점령하면 이 남미를 점령할 것이다 이거예요. 바다를 조사하는 챔피언이 레버런 문입니다. 여기에서 하는 것이 여러 가지 많지만, 이걸 전부 다 체크하는 것입니다. 여기 사람들은 고기를 먹기 때문에 뚱뚱한 사람이 많습니다. 해물을 먹어야 돼요. 이 아줌마도 그래. (웃음)

이제 내가 신문사를 만들어 가지고 얼마만큼 고기가 나쁘고, 얼마만큼 수산물이 좋다는 것을…. 33개국에 신문을 만든다구요. 암만 싫다고 뒤로 가려고 해도 그 말을 듣고 '그래?' 하면서 먹게 되어 있어요. '야, 야, 야, 어디 가니?' 엄마가 부르면 '왜 그래요?' '와 봐라, 네가 싫어하는 고기 먹어 봐라! 그게 무슨 고기요?' '무슨 고기는 무슨 고기? 소고기보다 더 맛있는 고기지.' 알고 보니까 물고기였더라. 풋풋풋!

'고기를 먹으면 70세를 넘기 어렵지만 물고기를 먹으면 1백 살을 넘게 산다.' 하면 이 뚱뚱한 아줌마 아저씨들은 먼저 먹을 거예요. 이게 뭐예요, 이게? (웃음) 신문에 써 댈 거예요. 교육해야 되겠다! 그게 나쁜 거요, 좋은 거요? 말 잘 하는 레버런 문을 믿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세계에서 제일 나쁘다.' 하던 정치가들이, 나를 싫다고 하던 사람들이 이제는 전부 다 '아이구, 20년 죄를 용서해주소.' 이런 사람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당신이 하자는 말을 세계가 20년, 30년 전에 들었다면 공산주의, 민주주의 전부 다 피해를 입지 않고 세계가 하나될 것이었는데, 이 놀음하다가 다 망하게 됐소.' 그런다구요.

남자라면 레버런 문 같은 사람을 친구로 만들고 싶다, 어때요?「좋습니다.」점심 얻어먹으려고? (웃음)「아닙니다.」기합을 줘서라도 뜯어고쳐야 됩니다. 청년이 있다면 '우리는 레버런 문 같은 지도자가 필요하다!' 할 거라구요. 여자들은 말하기를 '아이구! 레버런 문 같은 남편을 한번 얻어 가지고 살면, 우리 어머니 같으면 얼마나 행복하겠나? 하하하!' 할 것이다 이거예요. (웃음) 아, 정말이라구요.

내가 능력이 많아요. 운동도 못 하는 것이 없고, 무술도 못 하는 것이 없고, 모든 걸 잘 한다 이겁니다. 우리 아이들은 미국의 일등 가는 고등학교에 가서 전부 다 만점을 맞았어요. 선생님들이 '수학의 천재고, 어쩌면 그런 아들딸을 레버런 문이 가졌노? 나쁜 사람이 아닐 거야.' 그런 말을 했다구요.

'열두 시가 지나고 한 시가 되고 밥 먹을 시간이 지나도 배고픈 줄 모르고 말을 들으라는 그 미친 사람이 여기 섰다. 아이구, 배고파. 밥 먹여 주소.' 할 텐데, 밥 먹여 주고 그만둘까요, 어떻게 할까요? (웃음) 이걸 바라보고 이러는 사람 없고, 레버런 문을 바라보고 '고맙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 희망이 있습니다. 우루과이 사람들은 희망이 있다 이거예요.「예.」희망이 있는 세계의 희망 있는 지도자가 되면 희망적인 대국을 점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