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생하지 않으면 안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7권 PDF전문보기

중생하지 않으면 안 돼

일본 나라를 구하기 위해서 해와 국가로 택했다구요. 본래는 한 나라에 12명씩 1천6백 명이 책임을 다했으면 문제가 없다구요. 대사관을 전도했으면 되는 거라구요. 미국 대사라든가, 영국 대사관, 선진국가 대사관을 전부 전도했을 경우 우루과이 대통령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미국 대통령도 문제가 아니라구요. 선진 7개국의 대사가 모여서 '우루과이가 축복을 받으면 안 되는 것이 없다. 쌍수를 들어서 환영한다!' 하면 다 되는 거라구요. 그러한 목적을 가지고 파견하도록 조치했는데 그런 것과는 아무 관계도 없이 있었으니 그것이 무효가 되었다구요.

선생님이 이런 종이를 며칠 쓰겠어요? 생각해 보라구요. 이런 큰 것은 네 번 접어서 쓴다구요. (웃음) 이렇게 해서 (가래침을 뱉으심), 흥(코푸는 흉내를 내심), 이렇게 해서 쓰고 반대로도 쓴다구요. (웃음)

선생님은 양말을 3일 이상 신는다구요. 옛날에는 3일이 아니라 더 오래 신은 적도 있다구요. (웃음) 선생님이 집에 돌아오면 전부 세탁하는 그물 안에 넣어 둔다구요. 선생님이 그것을 가지고 와서 다시 신었다구요. (웃음) 왜? 1년에 2천만 이상의 인류가 죽어 간다구요. 그들을 구하기 위해서입니다. (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세계 운동하는 것은 한 달에 안 된다구요. 몇십 년 계획해서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선생님이 손을 대면 하나님이 대신 하는 그런 것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 것은 본격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반 놀음놀이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선생님이 손을 댄 것은, 선생님이 하는 것은 전부 성공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4천2백 명을 남미에 데리고 온 것이 좋았어요, 나빴어요?「좋았습니다.」뭐가 좋았어요? 일년간 일본에 있었다면 뭘 하겠어요? 아무것도 못 하잖아요? 천적인 입장에서 이익이 되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렇게 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일본에 돌아갈 거예요, 여기에 있을 거예요?「여기에 있겠습니다.」여기에서 뭘 해요? 도둑질할 거예요, 사기를 칠 거예요? 남미 사람들은 도둑질과 사기성이 농후해요. 그런 습관성이 들었을 때는 문제 되는 일본 멤버가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중생하지 않으면 안 돼요. 중생해야 됩니다.

그러므로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교육해야 돼요. 3천6백 명이 끝나면 지상에 정착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머니의 사명은 교육입니다. 초등학교의 교과서를 번역해서 만들어야 된다구요. 이것을 번역해서 가지고 왔지요? 김진문 선생에게 건네 주었다구요. 전부 하라구요. 그렇게 해서 2∼3년 지나면 책을 보면…. 일본 책도 있고, 번역한 것을 같이 보면서 했을 경우 하루에 교육하는 선생이 되는 것입니다. 책을 가지고 하면 문제없다구요. 참어머니처럼 무보수로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열심히 땀을 흘리면서 피를 흘리면서 불평 없이 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선생님이 하라고 하면 어떻게 해요?「하겠습니다.」

그렇게 하여 이국 땅에서 교육한 그 애정과 심정을 높임으로 말미암아 자기가 심신 일체가 되는 것입니다. 진정 사랑해서 훌륭한 자녀를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이제부터 이렇게 되기 때문에 교회와 더불어 사업계가 전부 자기들끼리 해결해야 돼요. 자치제로 하는 거예요. 자치제로써 해결함으로 말미암아 나라가 발전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머리 큰 사람들,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