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 들어가는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8권 PDF전문보기

천국 들어가는 길

그래, 몸 마음이 갈라져서 이렇게 됐다구요. 여러분은 몸 마음이 싸우는 것을 못 말려요. 그건 레버런 문을 통해 가지고만 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 원인을 확실히 알기 때문에, 실험해서 틀림없다는 것을 보기 때문에 바꿀 수 있다구요. 이제 그 원리를 알았다는 거예요. 레버런 문의 가르침은 현실에 맞고 실용적이고 그렇게 되니까 안 믿을 수 없기 때문에 그 길로 돌아서 가지고 가는 것입니다.「맞습니다!」좋지 않다구! (웃음) 중간에 그렇게 소리를 지르는 것은 좋지 않다구!「맞습니다.」(웃음)

그래, 레버런 문이 재미있어요?「예.」밤에 만나도 좋고, 낮에 만나도 좋고, 섭씨 50도 되는 더운 그 세계에서 땀을 흘리면서도 좋고, 자지 않고 밥을 안 먹고 철야해도 좋다는 거예요. 여기 있는 사람들 다 밥을 안 먹었다구요. 아침에 밥도 안 먹고 다 쫓아와서 밥 먹을 생각도 잊어버리고 그래도 좋다고 이렇게 앉아 있다 이거예요. 이래도 좋고 저래도 좋다 이거예요. 그거 왜 그래요, 왜?「사랑하니까요.」남자나 여자나, 동양 사람이나 서양 사람이나, 늙은 사람이나 젊은 사람이나 누구나 다 레버런 문한테 축복 받을 수 있는 길이 있기 때문에 찾아와서 그렇게 좋아하는 거예요. 마음이 안다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몸 마음 이것도 플러스 마이너스라구요. 플러스인 남자도 몸 마음이 갈라졌고, 마이너스인 여자도 몸 마음이 갈라졌어요. 이것이 싸운다는 거예요. 이 두 사람이 하나되어야 할 텐데 두 사람이 살면서 싸운다는 것입니다. 이게 문제예요. 하나님을 중심삼고 한 사람이 되어야 할 텐데 두 사람이 돼 있다는 거예요. 그게 누구예요?「사탄입니다.」사탄이고, 또 다른 하나는 누구예요? 마음이에요, 마음. 마음은 본래 하나님이 거할 수 있는 집이에요. 하나님이 거할 수 있는 바탕이라는 것입니다. 그 마음은 모든 불의를 용납지 않아요. 몸뚱이가 하자는 걸 전부 제재해요. 그 싸움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볼 때에 내 몸과 마음이 싸우는데, 몸뚱이가 이겨요, 마음이 이겨요?「몸이 이깁니다.」왜? 마음이 자라 올라갈 때에 조금만 더 올라가서 완성했으면 될 텐데, 이때에 사탄이 충동한 그 사랑의 힘이 이 때의 마음 자리보다 컸다는 거예요. 그래서 사탄이 이 큰 자리에 정착해서 몸뚱이가 사탄의 기지가 됐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 사랑은 어떠냐? 세상에서도 그렇잖아요? 사랑 길을 막으면 죽는 거예요. 마음이 가지 말라고 해도 그리로 끌고 가는 거예요. 그렇지요? 타락한 세계에서도 그런 힘이 있다구요. 내 마음은 반대로 끌고 가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걸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이걸 어떻게 브레이크(break) 거느냐? 종교를 통해서 하는 거예요. 종교는 반대예요. 몸뚱이를 제재해라, 온유 겸손해라, 내려가라, 희생 봉사해라 이거예요. 나중에는 제물 되라, 피를 흘려라 그러는 거예요. 순교해라 이거예요. 절대적인 하나님의 신앙을 가지고 생명을 바쳐라 이거예요.

그래서 예수님은 '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죽는다.'는 역설적인 논리를 가르쳐 준 거예요. 또 '끝날에는 네 집안 식구가 원수다.' 그랬어요. 끝날에 새로운 길, 새로운 천국으로 날아가려 할 때는 모든 지옥과 연결된 전체가 반대하고 집안 식구가 원수가 된다는 거예요. 남편이 천국 들어가는 아내를 못 가게 하고, 아내가 천국 들어가는 남편을 못 가게 하고, 아들딸이 부모가 가는 것을 못 가게 하고, 부모가 아들딸이 가는 것을 못 가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가정이나 나라나 전부 다 반대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나를 더 사랑하지 않으면 천국 못 간다.' 한 거예요. 이놈의 몸뚱이가 원수니 몸뚱이를 치고 마음을 누구보다도 존경할 수 있는 길을 가지 않으면 천국에 못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사탄의 기지가 어디냐 하면, 이 몸뚱이라는 거예요. 기지라는 거예요, 군사기지. 알겠어요?「예.」이것을 '끼익!' 처단해야 됩니다.

마음이 플러스가 되어 있는데 사탄이 플러스가 되어 여기에 반발하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끝까지, 하나님의 사랑과 접할 때까지 이걸 쳐서 굴복시켜 가지고 몸 마음이 하나될 수 있게 하는 거예요. 이 플러스를 키워 나가야 되는 거예요. 이것이 플러스가 되고 이것은 마이너스가 되어 하나되어 가지고 큰 마이너스가 되어 큰 플러스 앞에 하나되어야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