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의 창조이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4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의 창조이상

하나님은 참사랑의 본체이십니다. 하나님은 참사랑의 이상 때문에 무한히 투입하시면서 창조를 하셨습니다. 참사랑은 혼자서 독자적으로 이루는 것이 아닙니다. 주체와 대상 관계를 통해서 성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랑을 이루고 체휼하기 위해서는 하나님도 주체 대상의 관계를 맺어야만 했습니다. 바로 그것이 참된 가정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목적은 참사랑과 그 대상인 참사람입니다. 절대자 하나님 앞에 인간이 어떻게 그의 상대적인 자리에 설 수 있겠습니까? 노력이나 외적인 조건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참사랑의 인연으로만 가능한 것입니다. 주체와 대상이 온전한 참사랑의 인연을 맺으면 단번에 서로 동위권·동참권·상속권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참사랑의 동기에 의하여 그의 대상으로 지음받은 인간에게 있어서 제일 귀한 것은 참사랑을 중심한 참가정을 이루는 것입니다. 참사랑은 인간을 참행복하게 하는 근본입니다. 참사랑 안에 무한한 기쁨이 있고 무한한 자유가 있습니다. 참사랑 안에서 영원한 조화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무형의 주체이시요, 인간은 유형의 실체대상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참사랑의 주체요, 참생명의 주체요, 참이상의 주체입니다. 따라서 인간은 참사랑의 대상이요, 참생명과 참이상의 대상이 됩니다. 하나님은 창조주 아버지이시고 인간은 참사랑으로 한 몸 되는 그의 자녀로 지음받았습니다. 본래 참사람은 마음과 몸이 언제나 하나님의 참사랑에 하나되고, 취하여 기쁘게 살아가게 되어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참사랑으로 행복해 하는 참된 가정을 보시고 당신도 무한한 기쁨을 느낌과 동시에 동거하려고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참사랑으로 인간과 조화 일체를 이루시려 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인간조상은 타락하고 말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