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 관심을 가져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4권 PDF전문보기

바다에 관심을 가져라

바다에는 관심이 없어요. 바다에 관심 없다구요. 육지에 사는 사람들은 바다에 가면 다 죽는다고 생각해요. 낚시질만 배우더라도 얼마든지 먹고살아요. 왜 굶어죽어요? 총하고 낚시만 있으면 절대 안 굶어죽습니다. 1백 세대가 사는 데 있어서 총 세 자루와 낚시할 수 있는 사람 열 사람만 교육하면 먹여 살릴 수 있는 것입니다. 고기는 무진장입니다. 총이 있으면 산에 무진장한 짐승이 있으니 잡는 거예요. 사람을 잡아먹는 악어도 수두룩해요. 한 마리만 잡으면 한 가정이 몇 주일은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지도자가 없습니다. 그러니 선교사로 가는 사람은 반드시 배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되겠다 이거예요. 그런 것을 생각해야 됩니다. 이게 취미입니다. 남자로서 그런 취미를 안 가지면 종자를 받아서는 안 된다구요. 그 남자를 무엇에 써먹겠어요? 여자 같은 종자를 말이에요. 바다를 좋아해야 됩니다. 개척해야지요. 지구의 3배나 되는 바다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제부터 지하에 있는 수산자원을 누가 개발하느냐? 통일교회에서 하는 것입니다. 한국에 잠수부의 촬영하는 기계를 내가 3천만 원을 줘 가지고 다 사게 한 거예요. 그 녀석이 요즈음에는 신문사에 취재해 주고 그러고 있더라구요. 그거 필요합니다.

수산자원 개발, 지상에 금은보화 석유가 있다고 하지만 바다는 3배가 되니 3배가 묻혀 있다구요. 그것을 개발할 수 없습니다. 이제 개발에 착수를 해야 되겠습니다. 그래서 통일교인들은 어떻게 하든지, 집을 팔든 무엇을 하든 수역을 점령해라 이거예요. 바다의 땅이 싸다구요. 섬 같은 것은 그냥 그대로 주인노릇 할 수 있는 데가 얼마든지 있습니다. 거기에 수산사업 기지를 만들게 되면 그 기지에 수백 척의 배가 오는 것입니다. 국가 검문소만 만들게 된다면 고기도 세금 받을 수 있고 얼마든지 살 수 있는 길을 만들 수 있는 희망이 있습니다.

그래, 앞으로는 제일 문제가 공해 문제입니다. 음료수 문제가 세계적인 문제인데, 남미는 어디 가든지 물이 꽉 차 있어요. 물에 덮여 있습니다. 물이 비 오고 난 뒤의 감탕물같이 보이지만 그 물을 현지 사람들은 떠먹고 살아요. 그 물을 먹고 도리어 건강하잖아요? 땅의 철분들이 섞여 가지고 그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그런 물로 목욕하면 몸이 매끄럽고 가볍다는 것입니다. 그 물을 먹고 산다구요. 그 물을 여과를 해서 맑은 물로 만들어 가지고 세계적으로 팔아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공해가 침해하는 수역에서 사는 고기도 멸종, 그 지역에 사는 동물도 물먹고 멸종할 수 있는 위험 수위를 넘어섰다구요. 이제 3백년을 어떻게 지내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3백년을 못 가 인류가 망한다구요, 그냥 뒀다가는. 보라구요. 해방 이후 50년 동안에 지금 날아다니는 새들, 기러기니 무엇이니 하는 새들이 떼거리로 죽어 나는 것입니다. 공해 문제입니다. 무슨 일이 있더라도 사람들을 도시에서 소개(疏開)시켜야 됩니다. 폭탄을 떨어뜨려서라도 소개시키고, 자중지란을 일으키게 해서라도 도시에서 도망가게끔, 동에서 서에서 싸움을 붙여서라도 도망갈 수 있게끔 하는 것입니다. 그러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자연환경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남미입니다. 남미의 모든 지역을 다 알고, 점차적으로 착지해 가지고 물에 대한 관리 문제, 지역에 대한 개척 문제, 신문화 도시가 아닙니다. 농촌과 연결된 자연 문화 부락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연의 공기고 뭐고 문제없다구요. 그러니까 수역지, 물이 있는 지역을 점령하는 사람이 금후의 세계를 리드한다는 것입니다. 물을 팔아먹는다구요. 또 남극 북극을 점령하자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눈이 쌓여 있어요. 전부 다 빙산입니다. 빙산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건 전부 다 자연수입니다. 그냥 그대로 얼마든지 퍼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지역 전체를 우리가 관리하고 우리가 주인이 된다면 물을 팔아먹고도 사는 것입니다.

빙산을 떼어서 배로 끌고 가 가지고, 이틀 사흘 가서 플로리다에 팔면 고가에 팔 수 있는 이런 일들이 얼마든지 있다구요. 그럴 수 있는 시대가 왔으니 수역에 우리가 관심을 안 가질 수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