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간절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6권 PDF전문보기

사랑이 간절해야

3년 이내에 그거 안 하면 안 됩니다. 3수 내에, 소생·장성·완성 3년에 끝내야 됩니다. 아이들은 6개월이면 배워요. 전부 다 6개월의 몇 배예요? 다섯 배라구요. 오 륙은 삼십(5×6=30), 5배까지 해서 못 배우면 그건 정신이 전부 다…. 그 나라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구요. 말은 반드시 배워야 됩니다. 벌써 간지가 언제예요? 일년 넘었지요?「한 7개월 됐습니다.」7개월. 7개월 동안 일본 땅에서 아기 만들었어요, 못 만들었어요? 아기 만든 사람 손 들어요. 장하다! 박수해줘라, 박수. 아, 한국서 낳고 일본서 낳고 두 나라에서 낳아야 된다구요. 한국 포대기 이불하고 일본 포대기 이불, 일본 방하고 한국의 사랑방, 사랑방이라고 하는 건 사랑하는 방이다 이거예요. 러브 룸(love room)이라는 말이에요. 알겠어요? 이래서 둘을 붙안고 한국 일본을 같이 사랑한다 이거예요. 요것도 사랑하고 같이 사랑하기 때문에 우리가 가는 곳은 평천하(平天下)라구요, 평천하. 평화의 천하의 왕자 왕녀가 되니, 그런 어머니 아버지는 하나님 어머니 아버지를 닮았다는 것입니다. 아멘.「아멘!」

저기서 지금 훈독회 하지요?「예.」훈독회 하는데 선생님 얘기해줄까? 무슨 말씀을 할까요? 모르는 말씀이 뭐예요? 무슨 말씀 해주면 좋겠어요? 사랑이 간절해야 됩니다. 사람에 요걸 없애고 따버리면 어떻게 돼요? 사람이 얼마나 각도가 커요? 그것이 있기 때문에 문제라는 거예요. 남자 여자가 부딪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말이에요. 자동차 휠(wheel;바퀴)이 돌아가는 그 베어링이 있지요? 그걸 깎아서 만들었을 것 같아요, 어떻게 만들었을 것 같아요? 굴려서 만들어요, 굴려서. 애초에는 사각형이에요. 맨 처음에 갑자기 하려면 각이 무너져요. 설렁설렁 설렁설렁 하다 점점 빨라지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그 다음에 또 빨라졌다가 또 그 다음에 반대로 돌려 가지고 설렁설렁 하다 또 빨라져요.

그 다음에는 전후로 하고 좌우로 하고 상하로 이렇게 전부 굴리는 거예요. 굴리다 보니 모가 살아서 동그래졌다 이거예요. 굴리다 보니 모가 살아서 동그래졌어요, 죽어서 동그래졌어요? 죽지 않았어요. 하나도 안 죽고 동그래졌다 이거예요. 죽기 전에 다 들어가 박혔지요. 그러니까 단단해지는 거예요. 알겠어요? 전부 다 안으로 모이니까 단단하게 깨지지 않고 아무리 돌더라도 그 모든 도는 자체가 깨져 나가래도 안 깨지고 오래 가기 때문에 베어링이 필요하다 이거예요

그래, 통일교회 사람들은 각들이 많아요, 안 많아요? 욕심이 많아요, 안 많아요? 눈을 보라구요. 눈들이 다 고양이 같다구요. 통일교회 남자들은 눈 큰 사람은 없어요. 여자들은 많지만 말이에요. 보라구요. 눈을 보라구요. 눈 큰 사람 어디 있나 보라구요. 내가 어릴 때 별명이 쪼끔눈이에요. 너무 조그만해서 그랬다구요. 맨 처음에 어머니가 어디에 눈이 있나 보니까 그래도 손짓 발짓 다 보고 웃고 다니거든요. 눈이 조그만 사람이 측정, 먼 거리를 볼 수 있는 거예요. 사진 조리개 알지요? 산 넘어도 보려고 하는 겁니다. 그러니까 생각이 다르다구요. 높이 멀리 보려고 하는 거예요. 또, 그 다음에 이건 자기 줏대를 말해요. 남자가 코가 이러면…. 남자는 콧대가 세야 됩니다. 한국 사람이 콧대 세다고 그러지요? 죽 보면 한국 사람이 계시적인 민족이에요.

눈은 안전해야 됩니다. 눈이 툭 나오면 안 돼요. 전부 다 턱이 있어야 됩니다. 땀이 흘러 떨어지더라도 이걸 씻고 다니면서 떨어질 수 있게끔 말이에요. 전부 다 지도자는 그래야 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알겠나, 무슨 말인지?「예.」사람이 볼 때, 전부 다 안전하기 위해서는 주위에 벽이 있어야 되고 앞에는 수림(樹林)이 있어야 됩니다. 거기는 안전지대예요. 눈은 안전지대여야 되기 때문에 눈썹과 이 턱이 있는 거예요.

서양 사람은 너무 깊어요. 전부 다 북극에 사니 눈 말고 물을 찾다보니, 너무 깊은 데를 자꾸 쳐다보니 눈이 새파래졌다는 거예요. (웃음) 아니예요. 그 세계는 물 이상 좋은 것이 없어요. 샘물, 북극의 샘물 말이에요. 샘물에 가야 고기도 있고 먹고 살 수 있는 거예요. 물이 생명수니 물을 그렇게 귀하다는 거예요. 물만 보면 그저 흥분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백인들이 북극에 살다가…. 눈만 바라보는 세계에 있어서 거기에 새파란 물이 있을 때 얼마나 스트레스가 풀리겠나요? 자기도 모르게 달려가는 거예요. 그립고 그리우니까 환경에 보호하기 위한 보호색이라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