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사랑의 안식처는 여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6권 PDF전문보기

남자의 사랑의 안식처는 여자

남자라는 말은 가정에 들어가면 처자의 사랑을 받게 되어 있는 거예요. 나쁘지 않지요?「예.」누가 내 편이냐 하면 남편보다도 아들딸이 내 편이에요. 열두 아들을 거느린 여왕이 되었으면, 전부 다 12방수 천지 대도의 길을 맞추어 앉게 된다면 어머니를 찾아온 아버지가 인사해야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하고 허락을 맡아야 됩니다. '어디로 갈까요? 사랑방에 갈까요, 안방으로 갈까요?' 물어야 된다구요. 그러면 뭐라고 해요? 사랑방, 안방? 여자들! 사랑방, 안방?「안방입니다.」

왜 안방이에요? 이미 돌아올 걸 알고 만반의 준비를 했다는 거예요. '당신이 좋아할 것들을 준비해 놓고, 맛있는 반찬, 조찬 오찬을 준비했습니다. 어서 안방으로 오소.' 하는 거예요. 숟가락을 내 가지고 피곤이 다 풀리게 젓가락으로 저어 가지고 반찬 하나라도 입을 벌려 먹여 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굳어졌던 눈과 굳어졌던 입술이 다 풀리는 거예요. 한 숟갈 그 다음에 또 세 숟갈 하고 자기에게 먹여주는 거예요. 거기에 화합이 벌어집니다. 여자는 그런 일을 할 줄 알아야 돼요. 알싸, 모를싸?

그래서 여자는 알록달록 다채로운 옷 입기를 좋아하고 남자는 그런 걸 모른다 이거예요. 재미없지요. 재미있어요? 빨강 꽃밭 초록 꽃밭이면 도망가겠어요, 거기에 잠자겠어요? 오색 가지 찬란이에요. 오색 꽃이 있어야 잠을 자고 싶고 동물이나마, 새도 찾아와 쉬고 싶으니 인간인 남자 여자도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그러면 오색 가지 빛을 갖출 수 있는 사랑의 안식처가 어디냐? 그게 여자입니다. 여자는 사철 따라 가지고 색깔을 맞추어 옷을 다 입는 거라구요. 그런 이유에서 루즈 같은 것도 발라도 괜찮아요. 그러나 처녀 총각 때, 15, 6세의 사춘기 때의 얼굴이 붉어지고 입술이 붉어진 그 색깔을 넘을 수 있는 루즈가 없다는 겁니다. 빨갛다면 빨간빛도 되고 분홍빛도 되는 거예요. 루즈는 언제나 빨갛지만 말이에요.

그게 굴곡이 없어요. 굴곡이 없는 사랑은 금방 식어지는 거라구요. 후훅! 내쉬기만 하면 죽어요. 그렇기 때문에 화장을 해 가지고 입술 색칠하지 않고 그냥 그대로인 사춘기 소녀의 입술을 가만 보면 핑크 컬러예요, 핑크 컬러. 컬러가 흥분되면 점점 좋게 되면 색깔이 진해 가는 거예요. 점점 진해 간다구요. 벌써 보게 되면 새빨개지고 눈이 굳어지게 되면, '나 당신을 사랑하니 절대 필요합니다' 하는 예고라는 것입니다. 그런 것 알아요? 그런 거 알아요? 그거 모르잖아요. 자연히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빨간 옷에 얼굴이 흰 것이 하모니된 거기에 검은 빛깔 흰 빛깔, 한복의 노랑이라든가 전부 다 핑크 컬러에 갖출 수 있는 것을 맞추어 입으면 정말 천하의 모든 조화의 빛을 품고 난 여왕마마라고 생각하는 거예요. 눈을 봐도 입술을 봐도 옷을 봐도 몽땅 내 소유되는 상대적 감정을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하는 사실을 여자들은 알아야 됩니다. 그렇게 하는 여자라면 행복한 여자예요, 불행한 여자예요? 그렇게 몽땅 내 사랑 남자를 품어야 되는 거예요. 여자가 어떻게 남자를 품을 수 있어요? 사랑만이, 사랑만이 그걸 가능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것이 가능해요, 불가능해요?「가능합니다.」

일본 여자가 한국이 원수라고 그러는데 잘산다면 '너희 남편이 누구냐' 할 때 '나 일본사람이다. 일본 사람의 원수인 한국 사람이다.' 그래요? 뭐라고 그러나? 내 남편이 한국 사람이라 할 때 일본 나라를 생각하면서 한국나라 사람이라고 말하는 여자는 쌍년이에요. 나쁜 계집이에요. 나쁜 계집이니 나쁜 할미 되어서 죽어 가는 거예요. 색시라는 말이 없어요, 색시. '일본 색시, 일본 색시!' 그렇게 되어서는 안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둘이 한번 키스 해보라구요. 자, 시작! 차렷, 키스! 내가 요것 보기 위해서 여기 왔어요. (웃음) 그러면 다 됩니다. 만사가 오케이라구요. 왜 웃어요? 좋아서, 기분 좋아 가지고 '하나님 대했습니다. 이렇습니다. 당신은 어떡하겠소?' 그래야 하나님이 빛을 통해 가지고 종적으로 뼈로서, 중심의 기둥이 박히는 거예요. 왜 둘이 키스해요? 그건 제로가 되는 거예요. 남자도 없고 여자도 없고 제로라구요. 없다구요. 공(空)의 자리로 들어왔으니 쉬익! 하고 축이 내려와요. 키스를 먼저 해요, 사랑을 먼저 해요?「키스를 먼저 합니다.」맨 처음에 남자 여자들이, 남자가 어디를 좋아하느냐 하면 궁둥이를 좋아해요. 여자의 보물은 궁둥이예요. 젖도 아니예요. 그렇지요? 궁둥이가 크기 때문에 자궁이 있어요. 역사가 연결되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