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는 위해서 사는 사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9권 PDF전문보기

지도자는 위해서 사는 사람

지도자라는 것은 뭐예요? 위해서 사는 사람입니다. 식구들을 이용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신세를 지지 말라는 거예요. 내가 그래서 선두에 서서 이렇게 살았다는 것입니다. 죽을 때까지 그렇게 살다 갈 것입니다. 신세를 지면 자기가 중앙에서 똑바로 앉지를 못해요. 기울어진다는 것입니다. 지도자가 신세 지는 생활을 하면 기울어집니다. 월급을 많이 받겠다는 것이 그거예요. 지금 나라의 형편을 넘어서 월급 많은 사람들은 전부 다 기울어져서 흘러가는 것입니다 쓰러진다는 것입니다. 자기 월급을 전부 다 소모시켜서라도 나라를 살려야 돼요.

그러니까 이 어려운 때는 전부가 어렵게 살라는 것입니다. 어렵게 살면 다 살아납니다. 자기들만 살겠다고 다들 야단이에요. 한번 습관성이 되면 내려올 수 없어요. 내가 통일교회를 지금까지 고생시켰던 것이 그거예요. 올라가지 말라는 거예요. 내가 선두에 서 있는 것입니다. 왜? 맨 아래에 있으면 어디든지 갈 길이 생겨요. 중앙에 서 가지고 산꼭대기에 올라갔으면 올라갔다가 여기 내려와서 여기의 거리를 채워야 됩니다. 맨 밑창에 있으면 언제든지 올라갈 수 있는 거예요. 여기에서부터 올라갔으면 어디를 가더라도 내려올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완전하다는 것입니다.

중간에 누구를 타고 이용해 가지고 자기가 가지겠다는 생각을 안 해요. 자기가 만들어 놓고 하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맨 밑창에 있으면 여기서 올라가도 오는 거예요. 여기 와서 다시 올라가면, 한 바퀴 돌아서 올라갔으니 올라간 가치만큼 여기에 부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올라가는 거예요. 이것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자기 처지를 모르는 사람들은 소용 가치가 없습니다. 김봉태, 알겠나?「예.」철저하게 해야 돼요. 순결운동을 대학까지 휩쓸어야 됩니다. 중고등학교 학생부터 선생, 가정까지 다 해야 돼요.「아버님이 대학생들을 모교에다 배치하라고 하셨는데…. (김봉태)」그걸 요즘에 10년 동안이라고 얘기하지 않았어요? 대학교 2학년까지는 순결운동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음 축복에는 열여섯 살까지 결혼해 준다는 것입니다. 아담 해와가 몇 살에 타락했어요? 16세이니 16세까지 축복을 해주는 것입니다. 혜택을 주어 가지고 가담할 수 있으면 가담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돌아가는 길이에요. 맨 밑창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