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줄을 따라 사랑은 흐른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0권 PDF전문보기

핏줄을 따라 사랑은 흐른다

황선조!「예.」물 좀 갖다주지. 물도 시중해 주면 기분이 좋아요, 나빠요?「좋습니다.」그런 거예요. '남자를 왜 시키노? 여자를 시키지. 나를 시켜 주면 좋겠다.' 전부 다 그런 생각을 했지요? 했어요, 안 했어요?「했습니다.」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거예요. 좋아한다고 한 것을 남편이 앉아서 들었으면 큰 벼락이 나겠지만 아버지의 입장에서 좋아하는 것입니다.

아버지는 흘륭한 딸을 길러 가지고 훌륭한 어머니를 만들어야 되고, 훌륭한 아내를 만들어야 되는 것입니다. 3대 목적을 가지고 책임지는 것입니다. 이용해 먹겠다는 생각은 꿈에도 없어요. 이 아줌마, 일본에서 시집왔지?「예.」한국 사람 얻어 가지고 잘 살아?「예, 잘 살고 있습니다.」일본 사람보다도 한국 사람이 못 됐지?「아닙니다.」(웃음) 제일이야?「예.」그거야 통일교회 사람들이기에 제일이지, 세상에 나갔으면 매를 맞는 것은 보통이고, '야, 집에 가서 돈 가져 와라!' 해서 쫓아 보내기 일쑤일 텐데. 그런 거야, 세상은. 일본 여자하고 결혼하게 되면…. (녹음이 잠시 중단됨)

자, 애국자가 되고 싶어요, 효자가 되고 싶어요?「다 되고 싶습니다.」한꺼번에 될 수 있나? 하나부터 되어야지요.「하나가 되면 다 됩니다.」하나가 되면 다 될 게 뭐예요? 그래, 애국자 되고 싶어요, 효자가 되고 싶어요?「애국자가 되고 싶습니다.」효자는 하나의 가정에서 필요하지만, 애국자는 나라의 모든 가정들이 바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애국자가 되고 싶어요, 성인이 되고 싶어요?「성인이 되고 싶습니다.」애국자는 한 나라가 좋아하지만 성인은 나라를 극복하고 넘어서서 세계가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걸 성인이라고 해요. 성인은 자기 나라를 희생시켜서라도 세계를 구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게 성인의 사상입니다. 또, 성자가 되고 싶어요, 성인이 되고 싶어요?「성자가 되고 싶습니다.」알기는 아누만. 성자는 하늘땅의, 두 나라의 법을 지킬 줄 아는 사람입니다. 그 법 가운데 궁전법까지 들어가 있어요. 법이 네 가지입니다. 하늘나라의 궁법, 하늘나라의 국법, 지상의 궁법, 지상나라의 국법이에요. 이걸 다 알아야 됩니다. 그건 하늘땅의 어떤 곳, 왕궁이든 어디든지 만사능통할 수 있는, 무사통과할 수 있는 자리가 성자의 도리를 다한 자리입니다. 성자가 되고 싶어요, 성인이 되고 싶어요?「성자가 되고 싶습니다.」

성자의 특별한 위치는 뭐냐 하면 그 왕궁법을 따라서 모든 걸 알아야 됩니다. 그 왕궁에 있어서 아버지로 모실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성자입니다. 하나님이 있다면 아들딸이 그 자리에 가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사위가 될 거예요, 며느리가 될 거예요?「며느리가 되고 싶습니다.」며느리. 사위가 될 거예요, 며느리가 될 거예요? 남자는 사위가 되고 여자들은 며느리가 되겠다고 하지요. 아들딸은 없고 말이에요.

자, 다시 한번 물어보자구요. 며느리가 될 거예요, 사위가 될 거예요, 아들이 될 거예요, 딸이 될 거예요?「딸이 되겠습니다.」딸딸 굴러다니는 것이 딸입니다. 아들딸이 되어야 됩니다. 선생님한테 제일 가까이 오고 싶지요?「예.」선생님의 사위가 되고 싶어요, 며느리가 되고 싶어요, 아들딸이 되고 싶어?「아들딸이 되고 싶습니다.」틀림없지요?「예.」

그러려면 핏줄이 연결돼야 됩니다, 핏줄이. 핏줄이 달라요. 핏줄이 연결되면 하나님도 끊을 수 없고 역사도, 그 나라의 법도 끊을 수 없습니다. 아버지를 부정시키는 법이 없고 아들을 부정시키는 법이 없습니다. 천하가 공인해야 됩니다. 인정하는 거예요. 아버지 사랑, 어머니 사랑, 이것은 천하의 어디든지 방향성을 가지고 직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자식을 따라다니는데 반대하는 법이 없어요. 어머니 아버지가 따라다니면서 자식의 갈 길을 막는 법이 없습니다. 그래요?「예.」어머니 아버지는 영원세세토록 아들딸을 따라다니며 지켜주고 싶은 것입니다. 그것이 부모의 마음이에요. 양부모는 그렇게 못 해요. 삼촌도 못 해요, 핏줄이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알겠어요?「예.」핏줄을 따라 사랑은 흐른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거 맞는 말이에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