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가 뒤집어진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1권 PDF전문보기

전체가 뒤집어진다

대학교 교수가 말이에요, 불교를 믿는 대학교수인데, 어젯밤에 왔어요. 어머님 강연을 듣기 위해 전부 모였는데 찾아왔더라구요. 와서는 열두 시 한 시가 지났는데 귓속말로 '보고 싶어서 죽겠습니다.' 하는 거예요.

세상의 무슨 뭐 사랑이라도 한다고 해서 만나자는 약속을 하고, 사랑한다는 프로포즈라도 하고, 눈길이라도 한번 줬다면 모르겠는데 생각하지도 않는데 와서는 그런 것입니다. 아이구, 그거 기분 좋겠어요, 기분 나쁘겠어요? 내가 이런 사명이 없었으면 발길로 차 버렸을 거예요. 미인 어머니가 있는데 그런 실례가 어디 있어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미인 부인이 있는데 그런 무례한 일이 어디 있어요? 나이 든 보기 흉한 모습의 교주에게 프로포즈하는 거예요. 그와 똑같이 일본 여자가 처음에는 전부 그랬어요. 서양 여자도 전부 그래요. 똑같아요. 선생님이 좋고 좋아서 울면서 밤을 새는 사람이 많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또 남자도 그래요. 그렇지 않으면 복귀가 안 되는 것입니다. 영계의 지옥의 고개를 넘을 수 없어요. 그것이 보통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회개하고 그 경지를 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러니 통일교회의 신자가 되는 것이 어려워요, 쉬워요?「어렵습니다.」어렵지요?

자, 천지개벽입니다. 전체가 뒤집어진다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중심삼은 개인주의는 무슨 주의가 돼요? 천주주의가 됩니다. 욕심쟁이는 무엇이 돼요? 무욕심쟁이, 비욕심쟁이, 영의 욕심쟁이가 되는 것입니다. 간단해요. 반대말이 되는 거예요. 거꾸로 말하는 것은 힘들지만….

맛있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 제일 맛없는 것을 제일 좋아하게 되면 천국에 갈 수 있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것을 알기 때문에 그 시대가 오기 전에 준비하는 것입니다. 양쪽 다, 지옥에도 왔다갔다하면서 천국에 갈 수 있게끔 교육해 온 것입니다. 그거 잘 교육해 왔어요, 나쁘게 교육해 왔어요? 결혼이 어때요? 일본 멤버도 그래요. 일본 사람하고 한국 사람하고 결혼시켰잖아요? 한국과 일본이 원수예요. 원수라구요. 원수끼리 결혼시킨 것입니다. 그리고 유아들이 있지요? 지상에서 크지 못하고 죽어 간 그 아이들, 태어나서 몇 개월 못 가서 죽은 아이들, 그들이 영계에서 크는 것입니다. 그것은 부모들과 선조들이…. 거기에서도 16세 이상이 된 사람들을 축복시키는 것입니다. 축복시키는데 부모들이 잘못해서 그렇게 지상에서 탕감을…. 부모로부터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빨리 죽어 갔으니까, 탕감으로 죽은 그들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한 것입니다.

일본 사람이 원수예요. 원수의 사람들, 부모의 원수요, 나라의 원수예요. 이것이 산이 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끌어 주기를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원수와 결혼하고, 원수의 후손과 결혼해 가지고 말이에요.

유관순은 일본에 의해 죽임을 당하고 몸이 여섯 갈래로 잘렸잖아요? 그런 원수 중의 원수인데, 유관순을 일본 사람과 결혼시켜 주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영계에서 유관순이 싫다고 하겠어요, '예스!'라고 하겠어요? 어느쪽이라고 생각해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너, 어때?「싫다고 합니다.」일본 사람이야, 한국사람이야?「한국 사람입니다.」그러니까 그렇지.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