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정도는 한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9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정도는 한 길

마음대로 나라도 팔아먹을 수 있고, 국민도 팔아먹을 수 있고, 주권도 팔아먹을 수 있어요. 팔려 가야 돼요, 상대가 되는 데로. 판 것이 나라보다도 세계를 사기 위해서 그랬으면 그건 선이 되는 거예요. 자기 나라보다 못한 것을 바꿔치기 위해서 했으면 그건 악이 돼요. 또 여러분도 통일교회 교회에 선생님이 만들어 놓은 것을 팔아 가지고 자기 가정에 갖다가 붙인 것은 악한 놈이에요.

전후가 거꾸로 되면 악이 됩니다. 좌우가 거꾸로 되면 악이 돼요. 남자가 여자 되겠다고 하고 여자가 남자가 되겠다고 하면, 거꾸로 되는 거예요. 악이 되는 거예요. 곧장 가는 것이 아니라 외로 가 버려요.

그렇기 때문에 정도(正道)라는 것이 있어요. 남자면 남자가 가야 할 길, 여자면 여자가 가야 할 길이 있습니다. 무엇의 정도냐? 지식과 권력의 정도가 아니에요. 사랑의 정도입니다. 사랑의 정도가 두 길인가요? 자! (훈독 계속)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의 모든 관과 일치될 수 있게끔 가르쳐 줬기 때문에 알지, 그냥 아나요? 안 그래요? 마음이 주인이 되어서 가르쳐 주기 때문에 아는 거라구요. 자! (훈독 계속)

핏줄이, 생명이 연결되는 거예요. 생명이 똑똑 떨어지는 것은 남자를 통해서 연결되지, 여자가 아니에요. 여자는 360도 밭이에요, 밭. 여자는 360도 변해요. 산색(山色)은 고금동(古今同)이요 인심(人心)은 조석변(朝夕變)이라고 했어요. 변하는 것이 뭐냐? 하나님은 중심이 되어 있지만 인간은 변해요. 인간이 변하기 때문에 여러분 자신도 믿지 못하잖아요? 참사랑이 있어야 변하지 않아요. 하나님을 중심삼고 그 맛을 알아요.

횡적인 세계의 중심이 누구냐 하면, 여자가 절대 아니에요. 남자를 중심삼고 돌아야 좋은 아들딸을 낳지, 자기를 중심삼고 하면 아기들도 거꾸로 돌려고 한다 이거예요. 그게 천리라구요. 여자는 변하기 쉬워요. 인심은 조석변이요, 산색은 고금동이라고 했어요. 산색은 예전과 변하지 않지만 인심은 조석변이에요. 아침저녁으로 변해요. 남자보다도 여자는 더 잘 변하지요? 갈대와 같다구요. 그래, 360도를 맞추어야 돼요. 어디 가든지 방향을 맞추어 줘야 되는 거예요.

그래, 자기를 주장하는 미국 여자들은…. 밥도 같이 하자고 하는 거예요. 빨래도 같이 하고, 바느질도 같이 하지요. 세상에! 주체가 없어요. 그게 혼란 되어 있어요. 왼발이 나가야 할 때 바른발이 나가고, 바른발이 나가야 할 때 왼발이 나가면 걷는 것이 반대가 된다구요. 남자 여자의 관계도 그래요. 그런 것의 질서를 다 잡아 놓아야 돼요. 자! (훈독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