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없어서는 안 돼요. 그걸 똑똑히 알아야 돼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4권 PDF전문보기

이것이 없어서는 안 돼요. 그걸 똑똑히 알아야 돼요.

『지금까지 민주주의는 ‘인간의 자유’와 ‘인간의 해방’을 주장하여 왔습니다. 이에 비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자유’와 ‘하나님의 해방’을 주장해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한다면 인간 해방은 물론 인간의 자유 회복은 저절로 이루어집니다.』

그래, 하나님을 자유롭게 하고 하나님을 해방하는 운동에 가담한 건국 용사도 없어요. 나라가 없어요, 고향이 없어요, 하나님이. *하나님이 원하는 것은 하나님 나라와 고향이에요. 인류 시조에게 바랐던 것은 지상세계에 처음으로 하나님의 고향 땅을 세우는 것이었습니다. 그 다음에 나라를 넘어 조국을 만드는 거예요. 하나님에게는 주권이 없습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런데 뭐 하나님이 심판대에 앉아 가지고 죄짓는 사람은 지옥 보내고, 아이쿠, 천국 보내? 심판의 자리가 얼마나 불쌍한지 알아요? 그러한 시시한 생각은 다 집어치우라구요. 안 통한다구요. 지옥 갔다면 지옥 간 사람이, 잘못해서 지옥 갔어도 자기가 잘못한 것이 하나도 없다고 하는 거예요. 내가 감옥을 여러 번 다녔지만 자기가 잘못했다는 사람을 한 사람도 발견하지 못했다구요. 지옥 가더라도 그 하나님이 미쳤다고 하는 거예요. 데모하겠어요, 안 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