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예요. 되찾는 거예요. 병이 났으니 고쳐야지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4권 PDF전문보기

복귀예요. 되찾는 거예요. 병이 났으니 고쳐야지요.

『신?구약성서의 가르침을 보더라도 메시아는 아버지의 권세를 가지고 오셔서 성신의 실체인 여성신을 만나 참된 부모의 자리를 회복하시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에 예언되어 있는 어린양 잔치 후의 신랑신부는 참된 부부의 단계를 거쳐 참된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오시는 메시아가 참부모가 되어야 돼요. 참부모가 되기 쉬운 줄 알아요? 탕감복귀의 고개를 밟고 넘어가기가 쉬운 줄 알아요? 탕감복귀를 알아야지요. 몰라 가지고….

『이러한 사명으로 오셨던 분이 예수님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이스라엘의 불신으로 민족과 나라를 잃어버렸지만 하나님이 소망하시던 세계와 천국을 위해서 목숨을 바쳤습니다.』

그때의 유대 나라를 위한 것이 아니요,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에요. 미래에 찾아올 나라를 위해서…. 그렇기 때문에 로마 병정까지 용서하지 않고는 미래에 나라가 찾아올 수 없어요. 이런 것을 다 기독교가 알아야 된다는 거예요.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고난의 행로는 하나님과 더불어 함께 가신 고난의 길이었습니다. 예수님은 형극의 자리에서도 ‘저들의 죄를 용서하소서.’ 하고 간구하셨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