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국이란 ‘두 사람이 하나된 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4권 PDF전문보기

천일국이란 ‘두 사람이 하나된 나라’

천일국, 이것(一)은 통일이란 ‘일(一)’ 자예요. 두 사람이 참사랑을 중심삼고, 작년의 표어인 참사랑의 주체성인, 뭐라구요? 절대?유일?불변?영원의 뜻을 완성하소서. 그래서 참사랑을 중심삼은 절대?유일?불변?영원의 뜻을 완성하소서. 참사랑이 아니면 뜻을 완성 못 해요. 참사랑의 뜻을 완성하소서. 절대?유일?불변?영원, 절대적 사랑, 유일적 사랑, 불변적 사랑, 영원한 사랑의 뜻을 완성하소서. 그것이 뭐냐 하면 천일국이에요. 두 사람이 하나된 나라예요.

그것은 천주란 말, 천주평화, 여기에 다 들어가요. 하늘땅의 집을 말해요. 천주평화, 이 두 사람 가운데 다 들어가요. 수평이라는 여기에 말이에요. 천주평화, 통일이라는 것은 주체성을 말해요. 두 사람이, 남자나 여자나 수평이 되어 가지고 하늘을 모셔야 돼요. 모시는 그 중심적인 하늘을 중심삼고 내 몸 마음이 하나되어야 되고, 여러분 개체가 완성하고, 그 다음에는 부부가 완성하고, 그 다음에는 부모와 자녀가 하나되고, 부부가 하나되고, 형제가 하나되어야 돼요. 전부 다 두 사람이에요. 주체 대상권이 어디서든지 하나를 이루는 데는 참사랑이 아니면 안 돼요.

참사랑이 중심이 돼요. 개인적 중심, 가정적 중심, 점점 커 가요. 그 다음엔 부모와 자식의 중심, 그 다음엔 형제의 중심, 그래 가지고 가정 정착이에요. 가정이 정착해 가지고는 가정을 중심삼고 가인인 종족과 둘이 하나되고, 종족이 하나되었으면 종족을 중심삼고 민족과 하나되고, 민족을 중심삼고 그 다음에는 국가와 하나되고, 국가는 세계와, 세계는 천주와, 천주는 하나님과 하나될 수 있는 통일적 나라가 되어야 되는 거예요. 횡으로 가나 종으로 가나 부딪치질 않아요.

타락한 세계는 뭐냐 하면 몸 마음이 싸워요. 두 사람이 싸운다구요. 모든 것이 상충이 돼 있다구요. 두 사람이 하나되려야 하나될 수 없고, 부부도 하나되려야 하나될 수 없고, 부자지관계도 전부 다 원수관계로 돼 있고, 형제지관계도 전부 다 원수관계로 돼 있다는 거예요. 그런 두 사람이에요.

천지부모도 두 분이에요. 그 두 분이, 하늘과 땅이 수평이 돼 가지고 사람으로 말미암아 연결되어 가지고 지상에 정착하는 거예요. 그런 천지부모의 이상인, 뭐예요?「자유!」자유! 천지부모의 이상은 뭐냐 하면 자유의 이상이에요. 그 다음엔?「평화!」평화의 이상이라구요. 모든 것이 수평이 되어 가지고, 수평이 됐다고 이것이 고착돼 있는 것보다도 화동할 수도 있고, 얼마든지 운동을 횡적으로 할 수 있고 종적으로 할 수 있는 이런 입장이 되어 있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