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나라가 망하게 된 동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7권 PDF전문보기

이스라엘 나라가 망하게 된 동기

그러면 하나님은 이 민족을 기반으로 무엇을 하려고 하셨느뇨. 민족을 기반으로 하여 세계무대로 나가고자 하신 것입니다. 때문에 택한 민족 앞에, 하늘은 이 민족을 거느려 새로운 왕국을 건설할 수 있는, 만왕의 왕이 될 수 있는 메시아를 보내 주마고 약속하셨습니다. 민족을 기반으로 약속을 하셨습니다.

이것이 아브라함을 기반으로 한 것이 아니요, 야곱을 기반으로 한 것이 아니요, 모세 이후 민족을 기반으로 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그와 같이 민족을 기반으로 하여 세계의 사탄주권을 때려 치우고 하늘의 승리의 기반을 닦기 위해 세계적인 대왕자로서 보내셨던 분이 메시아임을 그 민족은 몰랐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어떠한 관점에서 메시아를 고대했습니까. 메시아가 나타나면 민족 전체가 단결하여 세계무대를 개척하고 사탄세계를 정복해야 할 하늘 섭리 앞에 선민이라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사탄세상에 사는 것을 통분하고 통분하게 느꼈던들, 그들이 예수를 잡아 죽일 리 만무하다는 것입니다.

이 땅 위에 예수는 오셨었습니다. 그의 소원은 무엇이었느뇨. 개인이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12제자가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70문도가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예수가 문제시한 기준은 이스라엘 민족 전체였던 것입니다. 택한 민족을 통치하여 결속시켜 가지고 새로운 가나안복지를 건설하기 위한, 세계 가나안복지를 향한 행군나팔을 불어야 할 예수가 민족의 대표자리에서 몰려나던 그 원한에 사무친 일은 역사노정에서 이스라엘이 망하는 동기가 되었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아야 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죽으러 온 예수로 알았습니다. 이런 말을 왜 합니까? 알고 보니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천륜을 위하여 싸울 용자가 필요합니다. 이치가 그렇지 않아요.

4천년이란 기나긴 역사를 거쳐서 하늘이 사탄세계에 연락할 수 있는 정보기관 같고 군사기지와 같은 것을 만들어 놓았는데, 이것들이 다 자빠졌단 말입니다. 4천년 공들인 민족의 기반에 예수를 보냈지만 그들이 예수를 불신했습니다. 그래서 민족의 기반이 무너지니 백성 없는 왕이 있을수 있습니까? 그러니 사탄 세상에서 그를 잡아다가 마음대로 한 것이 십자가의 죽음입니다. 왕자의 비참한 사형입니다. 그러나 그 민족은 예수의 십자가 죽음이 이스라엘나라 왕자의 비참한 사형인 것을 몰랐습니다.

어디에서 죽음을 당했느냐. 사탄 주권 하에서 죽음을 당했습니다. 여러분들, 여기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더 알고 싶거들랑 나중에 시간이 있으면 나를 만나러 오세요. 그렇게 돼 있어요. 그러니 하나님은 분하다는 것입니다. 예수는 내가 와서 죽기는 죽을 것이로되, 죽기 전에 하늘의 통첩을, 비밀 약속의 문서를 너희에게 주마 하셨습니다. 이것이 신약복음입니다. 이 비밀 문서가 신약복음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나를 믿으라. 나를 믿고 따라와야 산다. 나를 믿으면 어디로 가느냐. 해방의 곳으로... 나를 믿어야 산다. 믿으라. 내가 너희들 때문에 왔다가 죽으니, 나를 믿고 내가 한 말을 믿으라 이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은 우리가 살 수 있는 약속의 말씀입니다. 성경 말씀은 암호입니다. 하늘이 사탄세계에 와서 연락할 수 있는 암호예요. 비유와 상징으로 쓴 것입니다. 그러니 성경은 아무리 읽어도 모릅니다. 이 암호를 풀 날이 있을 것이어늘, 그러려면 충성을 다하고 정성을 다해야 합니다. 예수가 바라던 것이 무엇이었느냐. 민족을 기반으로 하여 세계 복귀의 이념을 세우는 것이었습니다. 세계의 어떠한 사조나 주의 주장이 그것을 해명할 수가 없으니 어느 한때에 이 비밀문서를 해명하여 우리들이 가야 할 방향과 목적지를 제시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