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현재를 청산한 후에 세움받는 미래의 주인공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7권 PDF전문보기

과거와 현재를 청산한 후에 세움받는 미래의 주인공

만나는 그날에 역사적인 허물을 다시 한번 알아야 됩니다. `면목이 없습니다. 그러나 아버지께서 버리지 않으시고 찾아 주시고 불러 주시니 그 은사 황공 망극하옵니다' 그러고 난 후에야 하나님은 `내 아들아' 할 수있고, 아버지와 아들은 상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신앙자가 선의 가정을 향하여, 천국 가정을 향하여 가는 길인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만일 상봉하게 된다면 그 순간에 무엇을 바랄 것입니까? 예수님 혹은 하나님에게는 역대의 슬픔이 있습니다. 그 슬픔을 샅샅이 드러내어, 6천년 동안 마음에 거리를 두고 혹은 심정에 거리를 두고 투쟁하며 혈투전을 거쳐 나오던 역사의 피어린 자국 자국을 더듬어 `이것은 나 때문이요, 우리 민족 때문이요, 내 식구때문이요, 내 형제 때문이요, 내 처와 자녀 때문이오니, 아버지, 황공하옵니다' 하고 이럴 줄 알아야만 됩니다. 여러분, 그럴 수 있어요?

더 나아가서는 하나님이 천지 창조를 어떻게 하셨고, 타락은 어떻게 되었고, 가인과 아벨의 제물 중 아벨의 제물은 왜 받으셨고 가인의 제물은 왜 안 받으셨으며, 무엇 때문에 노아의 여덟 식구를 택하셨으며,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란 호칭은 왜 나왔으며, 야곱은 어찌하여 간교한 행동으로 에서의 장자기업을 빼앗았으며, 왜 야곱의 열 두 아들을 택한 후 70식구를 만들어 애급으로 보냈으며, 왜 애급에서 400년 동안 고생하면서 60만 대중을 만들어 놓고 모세를 세웠으며, 왜 가나안 복귀를 위해 싸웠으며, 왜 이스라엘 선민권을 세우기 위하여, 그 주권을 세우기 위하여 싸웠으며, 왜 예수는 오셔서 죽으셨고 왜 다시 오셔야 되느냐, 앞으로의 세상은 어떻게 될 것인가를 알아야 될 게 아닙니까.

여러분은 그 뜻을 알고 그 뜻 앞에 인간이 저지른 역사적인 범죄, 시대적인 범죄, 미래적인 범죄상을 낱낱이 직고해야 됩니다. 끝날은 직고의 시대라고 했습니다. 자기 죄 하나 직고하는 것인 줄 알아요? 천만예요. 자기 죄만을 직고해서는 하나님의 가정의 일원으로서 참석할 수 없습니다. 그런고로 역사적인 죄를 직고해야 되겠고, 시대적인 죄를 직고해야 되겠고, 미래의 죄상을 직고하면서 이것과 싸울 수 있는 신념을 가진 자가 되어야 합니다.

과거와 현재를 청산한 연후에는 미래의 새 나라의 새 주인공으로 천주앞에 내세우시려는 것이 하나님이 지금까지 인간을 찾아나온 목적입니다. 또 하나님이 세우려 하시는 하나님의 가정, 하나님의 식구의 일원으로서 인정하기 위한 것임을 알아야 될 것입니다. 여러분, 그걸 생각해 봤어요?

여러분, 내가 믿고 있는 아버지는 이렇고 내가 알고 있는 아버지는 역사적인 아버지요 시대적인 아버지요 미래적인 아버지이신데, 그 아버지는 이렇다 하는 것을 만민이 마음으로 옳소이다. 그 심정으로 옳소이다, 그 몸으로 옳소이다, 말씀을 통해 봐도 옳소이다, 그 말씀을 통하여 행동해 봐도 옳소이다 할 수 있는 내용을 변증해야만 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