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복귀는 개인으로부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7권 PDF전문보기

완전복귀는 개인으로부터

그러면, 오늘날 통일교회는 뭘 하기 위해서 나왔습니까? 이 나라와 세계를 결속시키기 위해서 나왔습니다. 이 문제를 걸어 놓고 일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세계에 널려 있는 10억에 가까운 기독교인들이 문을 열어 놓고 통일교인과 만나 대화만 한다면, 3년 내에 그들을 결속시킬 자신이 선생님에게 있습니다. 아무리 큰 교회라 해도 한번만 때리면 갈라져 나갑니다. 이 나라와 세계의 민주주의가 문만 열어 놓으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들을 결속시키기 위한 싸움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걷고 있는 노정은 옛날 예수님이 공생애노정에서 민족을 대신해 싸우던 그때의 노정과는 다릅니다. 시대와 환경이 달라졌다는 것입니다. 그때는 민족적인 시대였지만 지금은 세계적인 시대입니다. 또 지금은 자유민주주의 시대이므로 어떤 곳에도 언론과 결사의 자유가 있습니다. 이념을 주장할 수 있는 시대권내에 들어왔습니다. 예수님이 살았던 시대처럼 말 한마디 잘못하면 죽이는 그런 시대가 아닙니다. 대통령이라 해도 잘못하였을 때는 원칙에 입각하여 비판을 하면 꼼짝 못하는 시대로 들어 왔다는 겁니다. 누가 새로운 종교를 만들든, 무슨 일을 하든, 옛날과는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시 오실 주님이 천사들의 나팔 소리와 함께 구름을 타고 오신다면, 세계가 한꺼번에 뒤집혀져서 모두가 그 앞에 굴복할는지도 모르지만, 그러나 그렇게 오시지 않는다면 문제입니다. 그렇게 오시면 되겠어요? 그렇게 오신다면 무엇 때문에 하나님께서 6천년 동안이나 기다리셨겠습니까 ?

완전복귀는 개인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이 개인을 완전히 복귀하지 못하면 가정을 완전복귀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가정을 완전복귀하지 못하면 종족을 완전복귀하지 못하고, 종족을 완전복귀하지 못하면 민족을 완전복귀하지 못하고, 민족을 완전복귀하지 못하면 국가를 완전복귀하지 못하고, 국가를 완전복귀하지 못하면 세계를 완전복귀하지 못합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구름을 타고 오신다면 무슨 일이 되겠습니까? 그렇게 오셔서 될 것같으면, 뭐하러 6천년이나 기다리셨겠습니까? 아마도 그렇게 오시려고 한다면 벌써 오셨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