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민족의 역사적 배경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7권 PDF전문보기

이 민족의 역사적 배경

하나님의 복귀섭리의 종착점이 되어야 할 자리에 여러분은 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서 있는 이 자리가 얼마나 엄청난 자리인가, 여기에 서 있는 여러분 각자의 개체가 얼마나 근실하고 존귀한 존재인가를 여러분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선생님이 예루살렘에 갔을 때 박물관에 들러서 예수님이 당시에 사용했거나 가지고 계시던 어떤 유물이 있는지 물어 보았는데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만일 예수님이 쓰시던 유물, 즉 조그만 젓가락 쪼가리 하나라도 남아 있다면 지금 미국의 돈을 다 주고도 살 수 없을 것입니다. 그것은 미국 전체를 주고도 살 수 없는 무한한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만일에 예수님께서 지녔거나 입으셨던 옷이 남아 있다면, 그 옷은 무한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문화 세계에 있어서 최고의 가치로 대표될 수 있는 가치일 것입니다. 이것은 역사를 지나면서 그로 인하여 미쳐진 영향을 두고 볼 때 그렇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 당시에 살았던 사람들은 그런 가치가 있을 줄은 미처 몰랐습니다. 그 당시의 사람들은 예수님과 더불어 침식을 같이하고, 행동을 같이하고, 그와 더불어 수양해 나가는 입장에 있었지만, 그들은 그런 가치가 있는지를 알지 못하였습니다. 이것이 모든 후손 앞에 부끄러움이 되었다는 사실을 우리는 느껴야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때가 지나고 난 후에 그 가치를 느끼는 것보다도, 역사를 이끌어 온 실적을 보고 그 인격을 존중하는 것보다도, 그 당시에 가치를 알 수 있는 소성(素性)과 그럴 수 있는 바탕을 지녀야 합니다. 그분은 세계를 주고도 바꿀 수 없고, 세계에 있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가치의 존재라고 높여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야말로 주님을 모실 수 있고, 그분의 일을 상속받을 수 있는 자격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여러분은 기억하기 바랍니다.

여러분, 지나간 예전의 자기 자신을 회고해 봅시다. 선생님이나 여러분 모두는 지금까지 비참한 길을 걸어왔습니다. 이 삼천리 방방곡곡, 이 강산의 역사적 배경을 바라보면 우리 민족은 비참한 민족이었습니다. 역사 이래 다른 민족들로부터 압제를 당하고 수모를 당하고 그들로부터 쫓김받아오던 민족입니다. 이러한 역사적인 배경을 헤아려 볼 때 이 땅은 역사적인 사연과 역사적인 원한이 맺혀 있는 땅이요, 이 민족은 역사적인 슬픔을 간직하고 있는 민족입니다.

여러분은 고향 산천을 그리워하지요? 그런데 비참하고 역사적인 서러움이 깃들어 있는 고향 산천이라는 것을 여러분은 생각해 보았습니까? 거기에는 충신 열사들이 비참하게 흘린 피와 눈물 자국이 남아 있는데 그들의 슬픔을 해원성사하겠다는 마음을 가져 보았느냐? 그런 마음을 가지고 눈물을 흘리며 그들을 위로하여 보았느냐는 것입니다.

이 민족은 국운이 비운에 처해 있었기 때문에 눈물 흘릴 수밖에 없는 사연이 있었습니다. 이 민족을 통하여 전인류를 복귀하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뜻이 있다 할진대 삼천만 배달민족은 하나님의 섭리 앞에 충성을 다하는 봉사자가 되고, 봉헌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제까지는 그런 사람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오랜 역사를 두고 볼 때 이것이 우리 선조들의 한이 되었고, 직접적으로 복귀섭리를 주관해 나온 하나님 앞에는 서글픔을 남긴 이 강산 이 민족이 되었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