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1권 PDF전문보기

기 도(Ⅱ)

아버지, 여기 모인 자녀들을 당신의 적자(嫡子)와 같이 품어 주시옵소서. 이들은 한 많은 역사과정에 있어서 당신을 외롭게 하고 당신을 슬프게 했던 후손들이옵나이다. 아버지께서 수고하신 동기와 목적은 자녀였다는 사실을 아오니, 이들을 당신의 지극한 사랑의 자녀로서 품을 수 있는 인연을 이 시간 저희에게 허락하여 주시옵기를, 아버님,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나이다.

당신 앞에 그 누가 나서 가지고 복을 빌 자가 없으며 또 복을 간구할 자도 없는 것을 저희들은 알았사옵니다. 그러나 당신께서 무한하신 자비와 무한하신 사랑과 무한하신 수고의 공로로 말미암아 아들딸이 될 수 있는 인연을 저희에게 허락하여 주셨사옵고, 그 인연을 따라 아버지의 이름을 부를 수 있게 해 주셨사옵니다.

아버지의 그 높으심을 저희들이 상속받아야 되겠고, 아버지의 그 귀하심을 저희들이 상속받아야 되겠으며, 아버지의 그 능력을 저희들이 상속받아야 되겠사옵나이다. 하오니 그러기 위해서는 저희들이 온 천주에까지 남아 있는 원수들을 굴복시켜야 할 전체적인 사명을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고, 그 사명을 하겠다고 다짐하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나이다.

저희들은 아무것도 갖추지 못한 벌거숭이의 부족한 몸들이옵니다. 당신의 존전에 부복할 적마다 천번 만번 사죄하여야 마땅한 무리이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당신은 지금까지 저희 대신 속죄의 제물이 되셨사옵고, 영광의 터전을 버리시고, 고난과 역경 가운데 개척자의 사명을 하시면서 인류의 갈 길을 열어 주시기 위해 수고하셨사옵니다. 그러한 아버지인 것을 저희들이 확실히 알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나이다. 그렇듯 수고하신 아버지를 저희들이 진정으로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아들이 된 마음, 딸이 된 마음을 가지고 심정이 연결될 수 있는 자리에서 아버님을 부를 줄 아는 당신의 자녀들이 되어야 하겠사오니 허락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저희들이 얼마나 그리워해야 할 아버지이시옵니까? 그러나 그 아버지를 잃어버린 6천년의 한을 지금까지 품고 있는 저희들이, 이 한을 박차고 넘어가서 다시 내 아버지라고 부르짖으면서 그 품에 안기어 통곡하는 아들딸의 모습을 당신은 얼마나 그리워하시옵니까? 그 아버지의 심정을 저희들이 잘 알고 있사옵니다. 하오니 저희들이 그러한 당신의 아들딸이 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지, 이 시간은 당신의 자녀들이 40일 기간인 개척자의 노정에 있어서 여러 가지 곡절을 당하다가 이 자리에 다시 모였사옵니다. 그 모든 환난노정에서 저희들이 극복한 모든 사실은 하늘을 사랑한 연고였기 때문에 당신을 더 사랑하는 마음으로 여기 찾아왔사오니 이 자리에 긍휼과 자비의 손길을 펴시어서 부디부디 당신의 깊은 마음 가운데 이들을 기억하여 주시옵고, 두터운 사랑으로 이들을 덮으시어서 영원한 행복의 터전까지 갈 수 있는 힘과 용기를 더더욱 더하여 주옵기를 , 아버지,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나이다.

아버지, 이 시간 여기에 처음 참석한 자녀들도 있을 줄 알고 있사옵니다. 그 누구라 할지라도 하늘에 속할 수 있는 자녀임에 틀림없는 것을 아오니 그들을 품으시옵소서. 이 한 시간 저희들의 마음과 몸이 하나 되어서 당신의 혈족인 것을 자증하고 새로운 결의와 각오를 가질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저희들이 이 민족을 대신하고 이 세계를 대신하여 하늘편에 선 자로서의 책임을 새로이 갖고 원수의 세계를 향하여 싸움의 길을 갈 수 있게 저희들을 당신의 아들딸로 삼아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나이다.

이 한 시간을 아버지 앞에 봉헌하오니 당신이 친히 맡아 주관하여 주시옵고, 짧은 시간을 통하여 말씀을 전하고자 하오니 전하는 자의 마음이나 받는 자의 마음이 하나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당신께서 말씀 전체의 중심이 되시어서 저희의 마음에 새로운 변혁을 일으켜 주시옵고 죄악의 쓴 뿌리를 완전히 끊으시옵소서. 그리하여 당신만이 전체를 주관하시고 당신만이 전체를 포괄하실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시어서 당신의 권위와 당신의 생명과 당신의 능력을 여기에 나타내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원수들에게 농락받는 시간이 되지 말게 하여 주옵고, 당신의 권능과 보호 가운데서 당신의 깊고 높으신 사랑과 생명의 은사를 체휼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부탁하고 원하옵니다.

남한 각지에 널려서 이 자리를 그리워하고 있는 당신의 자녀들을 기억하여 주옵고, 세계만방에 널려서 외로이 당신의 뜻을 중심삼고 싸우는 자녀들을 기억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 그들이 눈물짓고 피땀흘리는 것은 모두 당신을 사랑하는 연고인 것을 알고 있사오니, 당신이 그들 위에 친히 같이하여 주옵고 그들이 가는 길을 친히 분별하시어서 하늘쪽으로 거두어질 수 있는 승리의 터전을 마련하게 하여 주옵기를, 아버지,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오늘은 새로운 달의 첫날이요 첫주일이오니, 이 날 위에 복 빌어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 금년의 3분의 2는 보냈사옵고 나머지 3분의 1이남았사옵니다. 이제 이 남은 날들을 중심삼고 금년에 저희가 작정한 표어 `전면적인 진격'의 목표를 달성해야 할 과제가 남아 있사오니, 그것을 달성하는 과정에 친히 저희와 동참하시어서 저희가 이 나라 이 민족을 중심삼고 세계에 승리의 결정권을 자랑할 수 있는 기준을 세우게 하여 주옵기를, 아버님,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이 시간 오로지 당신의 뜻 가운데서 당신의 자녀들과 말씀을 나누게 허락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면서, 이 모든 말씀 참부모님의 성호 받들어 아뢰었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