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연구회와 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2권 PDF전문보기

원리연구회와 교회

금년 들어와 가지고 왜 선생님이 이런 면에 관심을 갖게 되었느냐 하면 제1차 7년노정이 지나가고 제2차 7년노정을 걸어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1차 7년노정은 지금까지 뜻을 위해서 자기의 일신 전체를 희생하면서 나온 사람들이 선두에 서서 나왔습니다. 지금 대학가에 있는 사람들은 예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2차 7년노정에 있어서는 우리 협회 요원들 중에 대학 출신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전국에 배치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교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이번 집회가 좋은 집회라고 봅니다. 지금까지 원리연구회 학생들은 붕 떠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교회에 와서 누구한테 신앙지도를 받을 수 있는 입장이 못 되었습니다. 대학생 하게 되면 사회의 단체에서나 교회 단체에 있어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장년들은 직장에서 책임진 일을 해야 하고 사회와 경제, 가정문제를 책임진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 사람들이 교회에 있어서 주인의 역할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시점에 있어서 학생들이 자기의 책임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교회의 분위기를 알아 가지고 앞으로 젊은 사람들이 교회에 소망의 표준이 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해야 합니다. 그 분위기의 여파에 장로도 돌아가고 또 중고등학생으로부터 유년부까지 돌아갈 수 있게 해야 됩니다. 그러한 분위기를 만들어야 될 텐데 지금까지 그럴 수 있는 여건을 갖추지 못했습니다. 또 지금까지 우리 체제가 선생님이 그렇게 강요할 수 있게 못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방의 우리 요원들을 중심삼고 볼 때 그럴 수 없는 입장에서 지금까지 발전해 왔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제부터는 어떻게 되느냐 하면, 여러분들이 신앙생활의 본질에 있어서 자기들이 사회생활을 리드해 갈 수 있는 기반 밑에서 교회생활의 기반을 닦아야 되겠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원리연구회 학생들은 교회생활에서 붕 떠 있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대학을 나와 가지고 직장에 들어와서 일반 사람들과 관계를 맺게 되면 전부다 떨어져 버리고 만다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이 직장을 중심삼고 생활을 하게 되니 신앙생활의 가치성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몰랐기 때문에 그 사람들은 다 떨어져 나갔다는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그래서는 안 되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신앙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원리연구회를 핵심적인 활동체제로 삼으려고 합니다. 그래 가지고 이들 중 철두철미한 결의가 각오된 사람들을 서울이면 서울에, 지방이면 지방에 지역 요원으로서 배치해 가지고 활동하게 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전도가 안 되면 자기 친구라도 데려다가 전도하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활동을 강화시켜 놓으면 앞으로 빠른 시일내에 우리 교회가 발전되리라고 보고 있고, 또 원리연구회도 상당히 발전되리라 봅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선생님이 그런 면으로 밀고 나가려고 생각하고 있는 만큼 여러분이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 가지고 새로운 분야에 있어서 결의를 해야 되겠습니다.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