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공운동에도 앞장서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2권 PDF전문보기

승공운동에도 앞장서라

선생님은 이북 땅에 들어가서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그러나 선생님이 원수에게 몰려 흥남 감옥에서 영어의 몸이 되어서 처참한 고문을 받고, 비료공장에 가서 죽을 고비를 넘기는 중노동도 했지만 `나는 망하지 않는다. 나의 명령에 따라, 나의 불붙은 이 심정을 인계 받은 모든 젊은이들이 불타는 가슴으로 폭탄을 안고 이북 땅을 향하여 총진군하는 한 때가 올 것이다' 이런 마음을 가지고 혼자 지냈던 것입니다. 이제 그것이 가능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알겠습니까? 「예」 그것을 철석같이 믿어야 됩니다.

이제 여름이 오면 북한의 간첩들이 삼팔선을 넘나들 때가 올 것입니다. 이 기간에 우리는 반공정신을 뿌리 박아야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통일교인들이 밤낮없이 일을 해야 합니다. 반공연맹에 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승공연합이 선두에 서라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총을 메고 나갈 수 있는 부대를 만들어야겠습니다. 그런 선생님의 생각이 기분 나빠요, 좋아요? 「좋습니다」 우리는 움직이다가 마는 조직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그런 결심을 단단히 해야 되겠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국민운동 이념이 만고불변의 터전이 되게 해야 하고, 하나의 사상적인 힘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지금 정부에서는 제2의 경제부흥을 논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것을 누가 할 것입니까? 통일교회가 아니면 안 됩니다.

선생님이 요전에 어떤 정부 인사를 만나서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내가 당신을 지금 만났지만 당신에게 손해 되고 또 당신의 위신과 체면이 상실될 수 있는 입장에서 만나고 싶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는 그런 시대가 지나갔으니 내 말을 믿겠으면 믿고 말겠으면 말라'고 했습니다. 선생님이 지금까지 박대통령을 만나자고 여러 번 요구했지만 못 만났습니다. 그러나 선생님이 외국에 나가게 되면 많은 수상들을 만나게 됩니다. 미국에 가면 존슨 대통령을 만날 수 있고 일본에 가면 일본 수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만날 필요가 있으면 언제든지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런 기반을 다 닦아 두었다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통일교회를 과거의 통일교회로 보아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지금 새로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오늘날 미국이 달나라에 가는 것을 자랑하고 있는데, 그것이 문제입니까? 영계에는 순식간에 몇 번이고 갔다왔다 하는데…. 그러면 누가 앞섰습니까? 우리가 앞섰습니다. 선생님은 세계에서 제일이 안 되면 밤잠을 못 잡니다. 살지 못한다는 거예요. 선생님은 밥을 먹어도 이런 입장에서 먹습니다. 살이 좀 쪄서 뚱뚱하지만 이제 배가 나오려고 해서 큰일이에요. 그렇지만 선생님이 이 다음에 배가 나온다 해도 용서하세요. 선생님이 뭐 도둑질해서 먹는 것이 아니니까요. 이왕 배가 나온다 하면 선생님이 세계에서 제일로 나와 봤으면 좋겠어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