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인간이 영적으로 중생하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3권 PDF전문보기

모든 인간이 영적으로 중생하려면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에는 무엇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없는 것 같기도 하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곳을 와 보고 `세계본부가 왜 이모양이야'할 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선생님은 기분이 좋습니다. 그것은 선생님이 일하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그런 사람들도 여기에 와서 함께 생활해 보면 진정한 이유를 알게 되는 것입니다.

지난번에 선생님이 세계 40여개국을 돌아보면서 별의별 내노라 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았는데, 그들 모두가 큰 집 짓고 세계를 살리는 기준을 가진 기수가 되어 이런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어느 누가 선생님 면전에서 `왜 통일교회가 이 모양인가'라는 말을 한다면 눈을 부릅뜨고 주먹뺨을 올려 붙일 것입니다.

이렇게 통일교회의 선생님은 알 것 같기도 하고 모를 것 같기도 한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선생님을 보고 `퓨마라는 맹수와 같이 생겼구만, 몸집도 저만하면 남자답고 말하는 것도 그럴싸하게 하는구만' 하고 말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것은 다 외적인 것에 불과한 것입니다. 통일교인들이 지금까지 수십년 동안 선생님을 가까이서 모시고 나왔지만 선생님의 진정한 모습은 모릅니다. 어떠한 분인지를 모른다는 것입니다. 왜냐? 선생님이 세계적인 문제를 제기하며 자꾸 커나가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아이쿠! 이러한 선생님인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 자랑이 아닙니다. 여기서 자랑을 더 했으면 좋겠습니다만…. (웃음) 사실 지금까지는 자랑을 하지 못하고 살았습니다. 허리 부러진 호랑이 모양으로 가만히 있기만 했습니다. 허리 부러져 낮잠만 자는 호랑이처럼 살아왔어요. (중략)

이제 다시 오시는 주님을 맞기 위해서는 오른편 강도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되겠지요? 「예」 그러려면 여러분이 십자가에 달려야 되는데…. (웃음) 그때에는 십자가에 달리는 오른편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시는 그분을 모시고, 그분의 소원이 무엇인지를 알아내 그분이 가시는 곳곳마다 기쁘게 해 드릴 수 있는 오른편 사람이 되자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렇게 하기를 원합니까? 그렇게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그런데 지금 형편이 무인지경입니다. 여러분은 지금 그런 상태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인간 조상의 타락으로 인하여 참된 가정의 기원이 그릇되었기 때문에 예수님이 영육을 중심삼고 이 가정을 복귀하려고 했지만 다 이루지 못하고 영적 부모의 입장에서만 이 길을 출발했던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적인 세계를 이루어야 할 예수님은 신랑으로 와야 하고 성신은 신부로 와야 하는것입니다.

하늘은 남자를 상징하고 땅은 여자를 상징합니다. 그러면 남자를 상징하는 하늘에 올라갈 때 거기에 있던 성신이 왜 땅에 와야 되느냐? 타락은 남자와 여자가 같이 했습니다. 그런데 남자를 대표한 예수님이 땅에 와서 죽음의 고갯길을 걸으면서 사탄인 천사장이 하늘을 배반했던 역사를 꺾어 돌려 영적으로 승리한 기반을 세웠지만 해와의 영, 어머니신이 될 수 있는 그 신은 이 사탄세계에 와서 사탄을 굴복시킨 터전을 지금까지 갖지 못했습니다. 즉, 사탄을 굴복시킨 승리자의 자격을 갖추어 남자를 상징하는 하늘로 올라가고 땅을 상징하는 어머니신, 즉 여자의 신인 성신은 이 땅에 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본래는 하늘을 남편으로 삼고, 땅을 아내삼아 가지고 이 부부가 평면상에서 마주보고 의논해야 할 것이었는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하늘과 땅이 갈라진 것입니다. 사탄이 점령하고 있는 하늘과 땅 사이의 경계선을 허물기 위하여 하나님은 지금까지 기독교를 발전시켜 나왔던 것입니다. 그러면 기독교에서 성신을 받지 못하면 구원을 얻지 못한다고 하는데 그 성신은 무엇이냐? 바로 어머니신을 말합니다. 타락은 어머니가 먼저 했으니, 즉 죄를 어머니가 뿌렸으니 어머니가 수습해야 합니다. 그래서 성신된 어머니가 이 땅에 와 가지고 해산의 수고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인간 조상의 타락으로 인하여 그릇된 자식들이 이 땅에 태어났기 때문에, 참된 영적인 아버지와 참된 영적인 어머니가 서로 사랑의 심정으로 상봉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원수의 장벽을 헤쳐 사탄의 권한을 제거해 가지고 사랑의 진액을 받을 수 있는 경지에 들어가야만 모든 인간들은 영적으로 중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이 없이는 새로운 생명이 태어나는 법이 없습니다. 기독교의 부활과 중생이라는 것은 바로 영적인 부모의 인연으로 말미암아 다시 태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지금까지 기독교인들이 이러한 내용을 잘 몰랐기 때문에 성신에 대하여 확실히 알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