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이 지향하는 최고 목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4권 PDF전문보기

양심이 지향하는 최고의 목표

이런 관점에서 생각할 때, 자기 일생을 중심삼고 살아가는 것이 인생이 가야 할 길이 아닙니다. 또한 자기의 가정, 민족, 국가만을 위해서 살아가는 것도 인생이 가야 할 길이 아닙니다. 천륜의 대도에 일치된 자리에서, 하늘땅과 세계 만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길만이 최후에 남아질 수 있는 선의 결과에 도달하는 기준인 것을 우리는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의 어떠한 성현들도 성현이라는 이름을 갖고 나오기까지는 자기의 주장이나 자기의 민족, 국가의 주장을 내세우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천운의 대세와 더불어 하늘을 업고 나오지 않으면 안 되었다는 것입니다. 하늘을 업고 나오지 못하는 성현은 있을 수 없으며, 그러지 않고도 된다면 누구나 다 성현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늘을 업고 나오는 국민, 하늘을 업고 나오는 국가, 하늘을 업고 나오는 세계, 하늘을 업고 나오는 천운이 지향하는 길은 선이 갈수 있는 길이며 그 길을 여러분 개인은 물론, 오늘날 이 땅 위에 살고 있는 세계 인류가 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만 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의 양심은 어느 곳을 따라가고 싶습니까? 양심은 어디서 배우지도, 가르침을 받지도 않았지만 더 선한 것을 찾아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양심은 대한민국 삼천만 민족이 전부 다 안락하게 산다 하더라도 `이제 내 개인의 소망이 이루어졌으니 안식하자' 하지 않습니다. 더 나아가기를 재촉합니다. `대한민국 국민만이 아니라 35억 세계 인류의 안락을 위해서 할 수만 있으면 더 큰 일을 하자' 하며 최고의 자리까지나 가기를 원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최후에 안착할 수 있는 종착점이 어디냐? 하나님을 찾아 자기의 것으로 만들었다 해도 거기에 여러분의 마음은 안식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의 마음의 최후의 종착점은 어디냐? 하나님을 점령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점령하는 자리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하나님의 사랑을 점령하지 못하면 만사가 허사입니다.

인생의 최후의 목적은 무엇이냐? 여기서는 하나님을 중심삼고 하늘의 중심이 되는 그분과 만나는 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그분과 같이 사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그분과 만나는데 어떤 자리에서 만나느냐, 사는데 어떤 자리에서 사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분과는 중심의 자리에서 만나고 중심의 자리에서 살자는 것인데 그 중심의 자리는 하나님의 사랑의 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류의 양심이 지향하는 최고의 목표는 천운을 따라가서 하나님과 일치가 되어 하나님의 사랑을 내 것으로 하자는 것입니다. 결론은 그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역사상의 성현들 중 무엇을 가르쳐 주는 성현이 위대한 성현이냐? 하나님과 천운에 나타난 그 방향을 똑똑히 가르쳐 주어 세계인류가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며 하나님의 사랑이 어떻다는 것을 확실히 가르쳐 주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내용이 천지간에 나타나는 날 세계는 자동적으로 하나가 될 것입니다.